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코어에이(CORE.A)’ 런칭
“K쇼핑과 K패션의 만남”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발행 2019년 09월 2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코어에이(CORE.A)’가 디지털 홈쇼핑(T커머스) 최초이자 오직 K쇼핑에서만 단독으로 런칭한다.

 

‘코어에이’는 지난 4월 국내 패션 디자이너 360여명이 소속된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탄생했다.

 

한국 패션 디자인의 중심(Core)과 최고를 의미하는 ‘A’를 합쳐 한국의 대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으며, 컬렉션 디자이너에 따라 ‘코어에이(CORE.A) by (디자이너 이름)’으로 찾아 볼 수 있다. 이번 시즌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진∙중견 디자이너 컬렉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코어에이’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를 양성할 수 있는 K패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전망이다.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각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K쇼핑 황준원 상품개발팀장은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패션인 만큼 패션 경쟁력이 곧 채널 이미지와 직결된다”라며 “디자인 포인트와 감성은 살리면서 우수한 소재 및 합리적 가격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통해 가심비를 잡는 것은 물론, 홈쇼핑만의 장점인 빠른 고객반응을 반영한 홈쇼핑 및 온라인 SPA 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어에이는 이번 시즌을 겨냥해 울캐시 핸드메이드 코트, 니트 가디건, 에코퍼 리버시블 코트, 테디베어 코트, 리얼 폭스퍼 무스탕 코트 등 아우터 5종와 니트 상의 2종, 팬츠 1종 등 홍은주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총 8종의 컬렉션을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4050고객층을 위한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소재, 체형커버를 위한 패턴과 라인을 강조했으며 최대 99사이즈까지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프리미엄 원단을 활용하면서도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홍은주 디자이너는 “디자이너 상품이지만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구매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바로 ‘코어에이’”라며 “K쇼핑과 함께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 판로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쇼핑에서 단독으로 런칭하는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는 오는 10월1일 07시 첫 방송되며, 그에 앞서 K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사전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코어에이’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모바일로 구매 시 10% 즉시 할인(최대 3만원) 및 당월 행사카드 10% 청구 할인, 결제금액의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