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SHION 디자이너 대구관' 중국시장 판로확대를 위한 브랜드데이 행사 진행

발행 2019년 12월 1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사장 윤철수)은 12월 9일부터~28일까지 중국상해 성화성내에서 운영 중인 ‘K-FASHION 디자이너 대구관의 판매촉진 행사와 동시에 디자이너가 직접 참여하는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지역 유망패션디자이너의 중국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 상해 성화성(SHS Fashion mall)“K-FASHION 디자이너 대구관”(이하 대구관)을 지난 9 27일 지역 디자이너 브랜드 11개사로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

 

대구관에서는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우수디자이너 4개사를 선별하여 중국 도매상인을 대상으로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데이 행사는 지난 3개월간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중국내에서 성장가능성이 높은 슬로우무브(김소미, 손은샘), 아레나발쌈(이세정), 메종드이네스(김인혜), 이즈딥(한현재)이 참가하고 있다.

 

지난 12월11,12일에 진행한 슬로우무드 브랜드데이행사는 왕홍홍보를 시작으로 2일간 중국 도매상인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고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중국내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24,25일 양일간에는 이세정, 김인혜, 한현재 디자이너가 매장을 방문하여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운영위탁사인 '가로수'와 성화성(SHS Fashion mall)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데이행사는 오픈 3개월만에 대구관 매장이 아닌 개별 디자이너브랜드를 대상으로 중국내 판로를 확대하고 디자이너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기획됐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향후 지속적인 마케팅 홍보 전략을 통해 중국내에서 지역디자이너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이즈딥, 아레나발쌈

 

(왼쪽부터) 슬로우무브, 메종드이네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