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패션대상’ 시상식 유튜브 생중계

발행 2020년 12월 01일

김동희기자 , e_news@apparelnews.co.kr

 

2020 대한민국패션대상 전체 전경 

 

 

[어패럴뉴스 김동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인 ‘2020 대한민국패션대상시상식이 줌(ZOOM)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성료했다.

 

12월 1()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 마련된 행사 현장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행사전후 행사장 소독, 참석자 마스크 착용, 좌석 이격(2m) 등 방역조치를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참석인원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김완기 소재융합산업정책관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정동창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박광혁 한국백화점협회 부회장, 패션업계 산업발전 유공자 등을 포함하여 40인 내외로 제한됐다.

 

대한민국패션대전(K패션오디션)(’83년~)과 코리아패션대상(‘08년~) ’18년부터 통합하여 진행된 2020 대한민국패션대상은 대한민국 패션산업 발전에 공헌한 패션인과 봉제인을 시상하는 '코리아패션대상' 및 '패션봉제산업인상',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K패션오디션(대한민국패션대전)' 3개 행사로 개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손문국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 김완기 국장

 

코리아패션대상, 패션봉제산업인상, 패션&봉제부문 유공자 포상

오늘 행사에서는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총 21명의 유공자 포상이 진행되었다.

 

표창은 모두 대통령표창(2), 국무총리표창(3),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8),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5), 한국백화점협회장 표창(3)건이며, 공고(신청접수, 전문가 의견수렴 / 5.15~6.26) → 서류 심사(포상심의위원회 정량정성 평가 / 7.31) → 후보자 공개검증(9.14~9.28) → 행안부 심의(10.12) → 최종 후보자 선정 과정을 거쳐 선정되었다.

 

이날 김완기 소재융합산업정책관은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3명에게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을 수여하였으며, 대통령표창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손문국 대표이사와 ㈜피큘리어인투이션의 정구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을 받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손문국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며 ㈜신세계인터내셔날을 1 4천억원 규모의 국내 유수의 패션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신세계인터내셔날 현황(‘19년 기준) / 매출 14,250억원, 수출 19백만불, 고용 1,528/ 대표 브랜드 : 보브, 지컷, 톰보이 등) ㈜피큘리어인투이션의 정구호 대표이사는 총괄 기획자로서 국내브랜드의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하였을 뿐 아니라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으로서 국내 패션 디자이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휠라코리아, 제이에스티나 CD 역임 / ‘15~’19 서울패션위크 총감독 역임)

국무총리표창으로는 오아이스튜디오 정예슬 대표이사, 브랜디 서정민 대표이사, 패션플랫폼 박원희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레이어 신찬호 대표이사,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박문희 대표이사, 패션플러스 채영희 대표이사, 에스피엠컴퍼니 이은혁 대표이사, 까이에 김아영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그 밖에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으로 네이버 쇼핑부문 이윤숙 대표와 연예인 송민호가 이슈트렌드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한국백화점협회장 표창으로 네파 이선효 대표이사, 데무 최병문 대표이사, 아이아이오피셜 계한희 대표이사에게 영광이 주어졌다.

 

이어진 패션봉제산업인 유공자 부문에서는 더버즈 이상은 대표이사, 영패션 조정남 대표, 성광디자인뱅커 이관용 대표 3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 이 외에도 김용태 실장, 동선 김현태 대표, 다우어패럴 김만갑 대표 3명이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비건타이거 양윤아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김완기 국장

 

K패션오디션(대한민국패션대전), 신진 디자이너 시상

글로벌 강소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 5월부터 비대면 실물·인터뷰 심사, 온라인 대중투표 등 총 4단계의 언택트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K패션오디션 Top10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신청자(473팀 지원)→서류심사(139)→실물·인터뷰심사(24)→대중투표·최종심사(10) 과정을 거친 473:1의 경쟁률이다.

 

브랜드 스토리와 창의적 독자성, ·오프라인 소비자 소통 능력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비건타이거의 양윤아 대표가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대상의 주인공 비건타이거는 지난 10월 총 2회에 걸쳐 4만여명이 참여한 온라인 대중투표 결과에서도 1위를 차지하여 인기상(네이버디자이너윈도인기상) 또한 거머쥐며 전문가와 대중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은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온라인 대중투표 2회 합산 결과 : 1등 비건타이거(6,848),  2등 뮤제(6,445), 3등 하플리(3,580) )

 

금상(국무총리상)은 뮤제의 이주현 대표, 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뮌의 한현민 대표와 하플리의 이지언 대표, 동상(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은 윤세의 윤세정 대표, 장려상(한국패션산업협회장상)은 분더캄머의 신혜영 대표, 비뮈에트의 서병문·엄지나 대표, 오버랩의 박정실 대표, 피터동훈한의 한동훈 대표, 채뉴욕의 유채윤 대표에게 영광이 주어졌다.

 

산업부섬유패션산업활성화기반마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K패션오디션의 Top10 브랜드에는 노스페이스, 슈페리어, 에프앤에프, 위비스, 지엔코, 지오다노, 케이투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등 국내 대표 패션기업의 후원으로 비즈니스 지원금이 수여되며, 브랜드·창업 컨설팅 및 홍보 마케팅,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지원 등 차년도 브랜드 지원 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