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패션의 미래 비전 제시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 개최
뉴욕시 중소기업지원 국장을 비롯 24명의 국내외 전문가 참여

발행 2019년 10월 11일

김동희기자 , e-news@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김동희 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는 오는 16일(수)부터 17일(목)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Sustainable Fashion Summit Seoul)’을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 환경으로의 변화를 위한 전략을 가시화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패션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서울을 비롯 5개국(미국, 영국, 독일, 인도) 총 24명의 국내외 전문가가 ‘패션과 커뮤니티’, ‘인간·기술의 조화’, ‘지속가능패션 뉴웨이브’, ‘패션산업의 미래성장’ 총 4가지 세션에 참여하여 발표와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첫날인 16일(수)에는 그렉 비숍(뉴욕시 중소기업지원 국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패션과 커뮤니티’ 세션에서는 서울, 뉴욕, 인도의 패션과 커뮤니티 발전사례를 공유하고 지속가능성 실천을 위한 패션지원 정책을 논의한다. 이어 오후 세션에서는 ‘인간·기술의 조화’라는 테마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패션산업의 변화와 인간, 기술의 조화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표현되는 패션을 공유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17일(목) 오전 ‘지속가능패션 뉴웨이브’ 세션에서는 지속가능패션을 실천하는 스타트업의 현황과 현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브랜드가 지속가능성을 발전시키며 성장하기 위한 해결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재)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FaDI)과의 협력으로 ‘패션산업의 미래성장’에 관한 발표가 이어진다. 패션산업 공급망 전반에 디지털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과 소량 생산, 맞춤화, 가상 패션을 기반으로 한 업무 혁신과 지속가능한 관점을 공유하게 된다.

 

한편, 국제 컨퍼런스 개최 2일전인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특별전시가 개최된다. PARTs-PARTs(파츠파츠)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번 전시의 총괄 기획자로 참여.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서울의 변화를 ‘DESIGN LIFE, DESIGN FUTURE, DESIGN SUSTAINABILITY'라는 세 가지 주제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패션제품 생산이 미치는 환경과 윤리적, 사회적 측면의 소비와 낭비를 줄이고 지속가능 제로웨이스트 철학을 공유하는 워크숍도 운영된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새로운 기술을 더하여 인간과 자연의 가치창출을 위한 다양한 패션산업의 발전방안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매년 개최될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에 관한 세부사항은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사전 및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