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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마켓, 상반기 전년비 26% 성장…거래액 1858억

발행 2020년 07월 0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동대문 도매사업자와 전국 의류 소매사업자를 연결하는 동대문 패션 플랫폼 신상마켓이 코로나 19의 영향에도 성장세를 유지했다.

 

신상마켓을 운영하는 딜리셔스(대표 김준호)는 올 상반기 신상마켓 거래액이 전년대비 26% 증가한 18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상마켓을 통해 도매 거래한 소매 사업자는 전년 월평균 약 27000곳에서, 금년 상반기 월 평균 35000곳으로 약 28% 증가하였다.

 

신상마켓에서 소매사업자는 상품 배송과 결제 방식을 고객이 직접 정하는매장주문과 신상마켓에서 직접 상품을 수령해 소매사업자에게 배송해주는 신상배송방식으로 주문을 한다. 이 기간 매장주문은 전년보다 19% 증가한 1550억원, 신상배송은 75% 증가한 307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통상 의류 성수기가 시작되는 3월의 거래액 증가폭은 전년보다 1% 증가한 278억원에 그쳤다. 하지만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5월부터 증가세에 탄력이 붙었다. 5월 성장률은 전년동기대비 33%였으며 6월에는 53% 늘었다.

 

2020년 상반기에는 신상배송 주문이 급증했다. 딜리셔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네이버 페이 등을 적용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고, 사입물류에서는 바코드 시스템을 도입하며 도매사업자의 착오로 인한 배송 누락 등의 문제를 대폭 개선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바코드 시스템은 기존 수기로 확인하는 소매상의 주문 정보와 도매상의 상품을 바코드 정보로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2020 1월 말 70명 이었던 딜리셔스 본사인원(물류팀 제외)이 장홍석 CPO(제품총괄이사) 등 제품팀을 보강하며 97명으로 늘었다. CPO는 네이버 신규서비스 기획 리드, 쿠팡 물류사업 프로덕트 오너, 마이리얼트립 리드 프로덕트 매니저 등을 지내며 대형 IT 기업과 스타트업에서 두루 제품 기획 업무를 담당했다.

 

김준호 딜리셔스 대표는코로나19로 비대면 거래를 원하는 사람들의 요구가 동대문 시장까지 확산된 영향이 신상마켓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말했다.

 

딜리셔스는 하반기에 물류센터 이전 작업 마무리를 비롯한 물류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하고, 고도화한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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