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필라테스 통합 플랫폼 파운디, 가까운 요가센터 한 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선보여

발행 2020년 08월 0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요가/필라테스 전문 통합 플랫폼 파운디(foundy)가 8월 03일부터 서울.경기 지역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파운디는 7년차 현직 요가 강사가 만든 서비스로,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근처 요가/필라테스 센터 위치, 후기, 수업 정보 및 시간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요가, 필라테스 강사들의 유튜브 채널과 SNS 계정을 연동해 앱 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요가나 필라테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센터와 강사, 수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파운디에서는 센터 정보와 수업 시간표를 관리할 수 있는 파운디 파트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비대면 수업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어 강사들은 파운디에 온라인 클래스를 무료로 업로드하고, 사용자들은 유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능을 내년 2분기 내에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3조원 규모로 성장중인 국내 애슬레저 시장에 아직 전문적인 편집샵이 없다는 점에 착안, 파운디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앱 내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오픈 초기에는 요가복과 요가매트 등 운동 용품 중심으로 시작, 이후 비건 화장품과 식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파운디 홍정수 대표는 “최근 요가와 필라테스 센터는 급격히 늘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센터와 강사, 수업을 선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다”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강사들에게도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운디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앞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운디(foundy)는 요가에서 뿌리 차크라를 뜻하는 “Foundation Energy”에서 따온 이름으로, 건강하고 균형잡힌 삶을 지향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