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의왕

발행 2021년 09월 17일

박시형기자 , pshphoto@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시형 기자] 백운호수와 바라산을 이웃한 휴식과 제험 공간 ‘타임빌라스’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다.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백운호수와 바라산 인근에 자리한 프리미엄아울렛을 설계한 롯데는 휴식과 체험에 많은 공간을 할애했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내부 더스테이션(THE STATION) / 촬영=박시형 기자

 

 다섯 가지 매력의 공간 

 

더스테이션(THE STATION)_새로운 여정의 시작

햇살을 머금은 30m 높이의 거대한 유리 돔, 시작의 기대가 가득 찬 300여 평 규모의 넓은 광장이다.

 

 

화인빌(FINE V ILLE)_가족 모두가 행복한 취향을 찾는 쇼핑 스트리트

해외 명품 등 감도 있는 브랜드의 쇼핑 공간. 어떤 날씨에도 쾌적한 쇼핑을 돕도록 국내 유통 최초로 도입한 개폐형 루프, 개방형 폴딩 도어와 넓은 매장 동선은 쇼핑에 최적화된 미래형 몰링 경험을 제공한다. 품격 있는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와 스타일리시한 골프, 스포츠 브랜드 등 총 200여 개의 패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왼쪽부터) 플레이빌 화이트 가든&소공원, 와일드 파크, 아쿠아 파크

 

플레이빌(PLAY VILLE)_사람들의 즐거운 에너지가 가득한 힐링과 여유의 공간

피크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약 500평 규모의 ‘잔디광장’. 아이와 함께 사계절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아쿠아 파크’와 ‘와일드 파크’, 식물로 가득한 온실 정원 ‘화이트 가든’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왼쪽부터) 펫샵 '코코스퀘어', 트렌디 베이커리 '라라플로아, 키즈 체험관 '디트로네라운지'

 

글래스빌(GLASS VILLE)_진짜 자연 속에서 만나는 감각적인 뷰

바라산을 배경 삼아 자연과 어우러진 10개의 글라스 하우스이다. 이색적인 풍경은 물론, 대형 유통 업체 최초로 입점하는 체험형 농장 카페, 대형 펫 복합문화공간, 어린이를 위한 전동 카 쇼룸 등 새로운 체험으로 가득하다.

 

 

테이스티그라운드(TASTY GROUND)_아늑한 공간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한 미식 경험

지하 약 1천여 평 공간에 아늑하고 따뜻한 미식 공간이 펼쳐진다. 이터스, 구복만두, 파이어벨 등 SNS 인기 유명 맛집과 신선식품, 와인, 건강식품까지 폭넓은 미식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위) 옥상 공원 & 피크닉, (아래) 스케이트 보울파크

 

 더 많은 경험 

 

옥상 공원 & 피크닉

스트리트몰 옥상에 위치한 ‘루프탑 피크닉 광장’은 피크틱 체험을 가능하게 해주는 900평 규모의 공간이다. 외벽 계단을 통해서도 도달할 수 있는 옥상 공원은 바라산과 백운호수의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스케이트 보울파크

타임빌라스 정문 앞 조형물이면서 동시에 스케이드보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구정아 작가의 스케이트 보울 파크는 프랑스, 호주, 브라질, 이탈리아, 덴마크에 이어 6번째, 한국에서는 최초로 세워진 조형물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