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에이피알, 1분기 전년比 23%↑ 763억 원
‘널디’ ‘메디큐브’ 성장 동력

발행 2022년 05월 16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3% 신장한 76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전 분기(2021. 4분기)의 800억 원과 근소한 차이다. 4월에는 300억 원의 매출을 달성, 2분기 역시 수직 성장이 예상된다.

 

성장의 주요 동인은 뷰티 솔루션 브랜드 ‘메디큐브’다.

 

‘메디큐브’는 지난해 말부터 더마 코스메틱, 바이오/이너뷰티, 뷰티 디바이스 등 패밀리 브랜드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했다. 특히 올해 런칭한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인기가 좋다.

 

1, 2월에는 기존 1종의 기기만 전개했지만, 배우 김희선을 모델로 기용하는 등 인지도를 높이고고 3월부터 3종 기기를 내놓으면서 판매량이 4개월 만에 10만 대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화장품(더마 코스메틱) 자사몰 매출이 3월에만 전년 대비 156% 신장한 8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메디큐브 월간 실적 추이

 

‘메디큐브’는 4월에는 190억 원을 돌파, 월간 최대 매출을 냈다.

 

스트리트 캐주얼 ‘널디’는 1분기 전년 대비 34% 성장한 235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면세점에서는 61%의 고 신장률을 기록했다.

 

‘널디’는 다채롭고 독특한 색감과 디자인, 뮤즈 태연이 주는 힙한 이미지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며, 해외 진출 국가에서 온-오프라인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

 

4월에도 국내 시장에서 50% 신장하는 등 엔데믹 트렌드에 맞춰 오프라인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외 퍼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Forment)’,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Aprilskin)’, 이너뷰티&건기식 브랜드 ‘글램디바이오(GLAM.D Bio)’ 등도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1분기 성장에 힘을 보탰다.

 

에이피알은 4월과 같은 성장세가 유지된다면 2분기에는 1천억 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1분기 과감하게 시작했던 글로벌 모델과 미디어 캠페인에 대한 투자가 효과를 내고 있다. 2분기에 들어선 지금 역시 전 브랜드가 계획대로 성장하고 있다”며 “올해 목표 매출인 4,700억 원을 달성하고, 내년 유니콘 기업으로 IPO 시장의 문을 두드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에이피알 분기별 실적 추이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