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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상위 150개 패션 브랜드 매출 70%↑

발행 2023년 01월 25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사진=W컨셉

 

150개 브랜드 컨설팅 제공

신진 브랜드 발굴 확대 계획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W컨셉코리아(대표 이은철)의 온라인 플랫폼 ‘W컨셉’이 올해도 입점 브랜드 성장 지원에 나선다. 패션 트렌드와 고객 선호가 급변하는 만큼 고성장세를 보이는 브랜드의 인기 요인을 분석해 브랜드별 맞춤형 컨설팅을 강화하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를 발굴해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 상위 150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지난 2022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패션 카테고리에서 상위 150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70% 증가했는데 ‘기획 상품의 높은 적중률’, ‘신진 브랜드의 고성장’ 등이 주효한 요인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2020년부터 소수 브랜드 위주로 진행하던 지원을 150개로 확대한 것.

 

먼저, 브랜드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패션업계 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 정체성과 상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브랜드 성장단계별로 유통, 마케팅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브랜드가 본연의 디자인 개발과 상품 출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핵심 상품’ 위주의 마케팅도 강화한다. W컨셉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시즌별 인기 상품과 디자인 트렌드 등을 브랜드와 공유하고, 핵심 상품 라인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올해부터 매달 마지막 주에 브랜드와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히어로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매달 MD가 ‘라이징 브랜드’, ‘단독 브랜드’, ‘히어로 아이템’ 등 테마에 맞춰서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1차 행사로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간 ‘히어로 브랜드 : 라이징 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떠오르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35개를 선별해 소개한다. 무료 교환 및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7%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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