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佛 50대 명품 브랜드 가치, 2년간 30% 상승

발행 2023년 03월 31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1위 루이비통 72% 증가한 1000억 달러 돌파

에르메스와 샤넬, 2위 자리 두고 시소 게임

 

프랑스 상위 50대 명품 브랜드의 가치가 지난 2021년 이후 2년 사이에 3,250억 달러에서 4,240억 달러로 30% 이상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 브랜드 컨설팅 전문 칸타(Kantar)의 프랑스 명품 톱 50 조사 내용으로, 같은 기간 독일 명품 가치 증가율은 5% 증가에 그친 것으로 비교됐다.

 

톱 랭킹 브랜드 가운데 2018년 이후 계속 1위 자리를 지켜온 루이비통은 72% 증간한 1,020억 달러로 1,000억 달러를 돌파했고, 2위는 48% 상승한 에르메스의 575억 달러, 3위는 30% 상승한 571억 달러의 샤넬 순으로 나타났다. 에르메스와 샤넬의 시소 게임이 흥미롭다. 화장품의 로레알 파리와 랑콤이 뒤를 이었다.

 

톱 50 가운데 브랜드 가치가 가장 많이 오른 5개 브랜드는 1위의 루이비통(72%), 9위의 까르띠에(51%), 30위의 세린느(69%), 37위의 반 클리프 앤 아펠스(62%), 40위의 록시땅(58%) 등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