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행 2022년 05월 1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 |
브랜드엑스피트니스 사내 전경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운동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브랜드엑스피트니스가 MZ세대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 문화 ‘내 마음대로 하소(H.A.S.O.)’를 선보인다.
‘내 마음대로 하소’는 MZ세대 직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자율성과 책임감이 공존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자 도입됐다.
먼저 수평적(Horizontal)이고 서로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위해 직급에 관계없이 호칭을 ‘님’으로 통일했다. 대표이사도 ‘님’ 문화에 동참하는 등 소속감과 친근감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율성(Autonomy)을 기반으로 ‘내 마음대로 출퇴근’ 제도를 실시한다. 출근 시간인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자유롭게 출근함으로써 출근길 부담을 덜어 준 것. 각자의 컨디션에 맞춰 가장 집중이 잘 되는 시간을 선택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직원들의 자기계발(Self-improvement)도 지원한다. 취미 부자인 MZ세대 직원들의 자기계발 활동을 응원하고자 연간 100만 원가량의 비용을 지급한다. 자기계발 비용은 분기별로 25만 원씩 나눠서 지급되며 병원, 교육, 운동, 문화, 여가 등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쾌적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넘치는(Overflow)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직원들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매월 점심, 저녁 식대를 지원한다. 또한 사내 편의점 제도를 운영해 커피는 물론, 과자, 라면, 과일, 음료 등을 원하는 만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먹고 싶은 간식이 생기면 입고 신청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생일 반차 및 상품권, 야근 시 카카오 비즈니스 택시, 명절 귀향비 등을 지원하며, 자회사 브랜드인 젝시믹스, 국민상점 등 자사 제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관계자는 “전 직원의 40% 이상이 95년생인 MZ세대에 해당하는 것을 감안해 이러한 복지 문화를 도입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