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헌터코리아, 사세 확장 돌입

발행 2024년 04월 01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알도

 

헌터와 포랩코리아 법인 분리

알도, 헌터 어패럴 등 런칭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헌터코리아(대표 조은철)가 캐나다 SPA ‘알도’ 등을 도입하고, ‘헌터’ 의류를 런칭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한다.

 

2017년부터 영국 레인부츠 ‘헌터’를 독점 운영해 온 형원네트웍스 포랩은 지난해 사명을 헌터코리아로 전환했고, 신규 법인 포랩코리아를 설립했다. 현재 헌터코리아는 조은철 대표가, 포랩코리아는 상품 총괄 이사인 강동균 대표가 맡고 있다.

 

이 회사는 슈즈 카테고리 전문성 강화, 시즈널 브랜드를 4계절 브랜드로 확장,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육성하는 등의 사업 전략을 새롭게 마련했다.

 

포랩코리아는 해외 브랜드를 발굴해 국내서 인큐베이팅 하는 비즈니스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캐나다 SPA ‘알도’, 이탈리아 기능성 슈즈 ‘블리퍼스’, 패션 슈즈 ‘컬러스 오브 캘리포니아’ 등을 연이어 런칭한다. 오는 추동 시즌에는 ‘콜마(Colmar)’를 국내 전개할 예정이다.

 

사진=블리퍼스 / 컬러스 오브 캘리포니아

 

‘알도’는 모로코 출신 알도 벤사던(Aldo Bensadoun)이 1972년 캐나다 퀘벡 몬트리올에서 런칭한 컴포트 슈즈 브랜드로, 현재 100개국, 1,0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전개하고 가방 등 신규 아이템을 추가로 선보인다. 월 2회 신규 상품을 제안하고 국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트렌디한 상품 비중을 단계별로 확대한다. 매장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안성점에 입점 돼 있고 온라인은 자사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포랩’, 외부몰 등에서 판매한다.

 

‘블리퍼스’는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시즌성 강한 기능성 신발 브랜드이며 ‘컬러스 오브 캘리포니아’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착화감이 탁월한 트렌디한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이다.

 

‘헌터’도 새 국면을 맞는다.

 

헌터코리아는 ‘헌터’의 제2의 전성기를 위해 공격적인 라인 확장을 준비 중이다. 우선 헤리티지와 DNA를 접목한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컨셉으로 리뉴얼하고 5월부터 ‘헌터’ 어패럴 라인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한국 소비자를 위한 뉴 에디션을 출시하고, 동시에 글로벌 제휴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외 슈즈 편집숍 ‘포랩몰’은 라이프스타일플랫폼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헌터와 포랩코리아의 신규 사업에 힘입어 올해 목표를 5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사진=헌터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