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펀딩 쇼핑 플랫폼 '펀띵(FUNTHING)' 런칭

발행 2021년 11월 2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제공=펀띵

 

펀띵 공식 앰배서더 유채원 CF ‘2공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생산자와 소비자가 참여해 펀딩으로 제품을 런칭하는 한정판 쇼핑 플랫폼 '펀띵(FUNTHING)'이 오늘(25일) 공식 런칭했다.

 

펀띵은 서울의류협회와 마크비 주식회사가 금천구에 위치한 의류 제조업체들과 손잡고 만든 이익 공유형 플랫폼이다. 고객이 원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적용한 제품을 생산하되, 메이드인 코리아의 장점을 살린 수준 높은 퀄리티와 희소가치를 가진 제품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펀띵은 플랫폼 입점을 희망하지만 의류 생산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국내 고급 의류 생산업체 1000여개가 밀집되어 있는 금천구 지역의 고급 의류 생산업체를 다양하게 매칭 하는 일을 병행한다. 국내 생산하는 의류 생산업체나 디자이너 브랜드라면 누구나 입점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

 

패스트 패션의 장점은 흡수하되 한정판 생산으로 버려지는 원단 및 재고를 줄여 패션산업의 지속가능한 공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며 대한민국 패션 의류산업에 웰메이드인코리아(well-made in KOREA)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펀띵 런칭과 함께 준비된 2022 S/S Collection은 무신사 출신의 브랜드 디렉터와 신진디자이너 주도 아래 의류 제조업체들의 기술과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라인으로 디자인됐다

 

또한 20~30대의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상금 천만원을 걸고 펀띵 인플루언서를 선발하는 특별한 이벤트 외에 펀띵 플라잉, 펀띵 시크릿 박스 등 다양한 런칭 이벤트와 기획전도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