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W컨셉, 오프라인 성과 공개…65개 브랜드 매출 30%↑

발행 2023년 03월 16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2030세대 방문객 전체 50%, 40대 30%,

신규 가입자는 각각 약 2배, 3배씩 증가

22일까지 ‘유어네임히얼’ 팝업스토어 진행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W컨셉코리아(대표 이은철)의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오는 17일 오프라인 진출 1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공개한다. W컨셉은 지난 3월 18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첫 매장을 선보인 후 대구점, 강남점까지 총 3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인지도를 높이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W컨셉은 지난해 3월 18일부터 올해 3월 15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인 65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실제로 W컨셉 오프라인 매장의 누적 방문자 수는 4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2030세대 방문객은 약 50%로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핵심 고객으로 나타났으며, 40대 비중도 약 30%로 나타났다. 이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2030세대 약 2배, 40대는 3배 가량 대폭 늘었다. 

 

오프라인 인기 품목은 재킷, 코트 등 ‘아우터(40%)’, ‘니트/가디건(17%)’, ‘티셔츠/민소매(15%)’, ‘팬츠/데님류(13%)’ 순으로 나타났으며, 인기 브랜드는 ‘프론트로우’, ‘닐바이피’, ‘다이애그널’, ‘그로브’, ‘던스트’, ‘frrw’ 등이었다.

 

이 기간 오프라인을 통해 매출이 크게 증가한 대표적인 사례로는 ‘닐바이피’가 있다. ‘닐바이피’는 올 3월 15일까지 직전해 대비 매출이 30% 증가했으며 W컨셉에 첫 입점한 2017년과 비교해 지난해 매출은 약 6배 신장했다. 닐바이피는 박소영 디자이너가 지난 2016년 런칭한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로, 기존 온라인에 더해 신세계 강남점에서 한시적으로 브랜드 쇼룸을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한 것이 매출 신장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W컨셉은 올해도 브랜드 쇼룸 실험을 이어간다. 오는 2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 위치한 W컨셉 매장 맞은편 공간에서 ‘유어네임히얼’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한 데님 라인 ‘유어 진스’ 등 봄 신상품 60여 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재우 W컨셉 오프라인영업팀장은 “지난 1년 동안 W컨셉 오프라인 매장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해왔다”며 “올해는 보다 더 많은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마케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