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플랫폼 ‘누구’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
도쿄 루미네에스토 쇼핑몰 1호점

발행 2023년 09월 18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누구' 루미네에스토 쇼핑몰점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메디쿼터스(대표 이두진)의 일본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누구(nugu)’가 지난 14일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루미네에스토 쇼핑몰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오픈 첫날에는 매장 앞부터 쇼핑몰 외부까지 대기 고객들의 줄이 이어지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누구’는 일본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지난 7월에는 4억6,000억 엔의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며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1호점 오픈은 지난 1년여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성과이다. ‘누구’는 2021년 9월 오사카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2회의 팝업스토어를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에서 진행했다.

 

팝업스토어는 매번 높은 집객력과 매출을 올렸으며, ‘누구’는 오프라인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입증했다. 루미네에스토 쇼핑몰은 ‘누구’의 팝업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높이 평가, 러브콜을 보냈다.

 

1호점은 단순히 ‘누구’의 상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한국과 일본의 가장 트렌디한 상품과 콘텐츠를 전달하는 거점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누구’의 강점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연계, 인기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누구' 루미네에스토 쇼핑몰점 오픈 첫날 인파가 몰린 모습

 

'누구' 루미네에스토 쇼핑몰점 전경

 

'누구' 루미네에스토 쇼핑몰점 내부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