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마켓,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에스마켓 라운지’ 런칭

발행 2021년 05월 0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에스마켓 라운지' 대구 동성로 1호점 외관

 

슈즈와 스포츠, 스트리트 패션 함께 구성
대구 동성로 1호점 오픈… MZ세대 공략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슈즈 멀티숍 ‘에스마켓’을 전개 중인 메가슈플렉스 에스마켓코리아(대표 박병일)가 이번 시즌 프리미엄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에스마켓 라운지’를 런칭했다. 이 회사는 지난 16일 대구 동성로에 1호점을 개설, 본격적인 전개에 나선다. 


‘에스마켓 라운지’는 ‘에스마켓’의 확장판으로 MZ세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표방한다. 스포츠, 스니커즈, 스트리트 패션으로 구성되며 카테고리도 신발, 의류, 용품까지 다양하다. 


‘라운지’는 말 그대로 ‘만남과 연결’이 이뤄지는 장소를 의미, 온라인상의 트렌디한 패션을 오프라인과 연결하고, 패션을 스니커즈 컬처에 연결해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겠다는 의도다.무엇보다 글로벌 스포츠가 대거 입점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컨버스, 푸마, 디아도라, 라코스테, 프레디 페리 등이 대표적이다.

 

'에스마켓 라운지' 대구 동성로 1호점 내부

 

패션은 1020 영 컨슈머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고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코닥, LMC, 커버낫, 마크 곤잘레스, 키르시, 폴라로이드, 마하그리드, 칸코 등의 입점이 확정됐다. 대명화학의 계열사인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 중인 ‘폴라로이드’, ‘코닥’은 단독 섹션으로 구성된다. 


메인 타깃은 16~27세이며 남녀성 비중은 50대 50이다. 분기별, 시즌별로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탄력 운영하는데, 의류는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하지만, 일부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채널과 연계해 코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품 구성은 유통 채널별로 이원화한다. 백화점과 대형몰은 의류 70%, 신발 30%로, 로드숍은 신발 50%, 의류 50%로 구성된다. 


대명화학 계열사인 리베르로부 터 이관받은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아카이브랩’도 이달부터 ‘에스마켓 라운지’로 전환된다. 상반기 내 ‘아카이브랩’ 6곳 모두 교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에스마켓 라운지’는 내달 오픈하는 롯데 동탄점을 포함 4개점을 오픈한다. 백화점, 대형몰 위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최소 80평 이상, 최대 100~130평 대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에스마켓 라운지' 대구 동성로 1호점 내부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