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 ‘제14회 코리아 패션대상’ 유공자 포상 공고

발행 2021년 05월 11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이 주최하는 ‘제14회 코리아 패션대상’의 유공자 포상 공고가 발표됐다.

 

‘코리아패션대상’은 패션업계의 창의적 활동을 독려하고 사기를 고취시켜 글로벌 브랜드로의 위상을 격상시키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지난 2008년부터 진행해온 시상식이다.

 

포상부문은 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 네 가지며, 대상은 패션기업 대표자, 패션기업 종사자, 연관 산업 종사자 세 부문이다.

 

패션기업 대표자부문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 및 뛰어난 경영 능력을 통해 한국패션산업 발전 및 한국패션시장의 글로벌화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패션 기업 대표자를 대상으로 한다.

 

패션기업 종사자 부문은 한국패션산업 발전에 공적이 있는 기업에 소속된 자로서 경영기획, 상품기획, 디자인, 마케팅, 생산 등 분야에서 활동하며 소속 기업의 성장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패션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연관 산업 종사자 부문은 패션테크(IT), 유통, 미디어, 연출, 교육, 제조 등 패션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며 한국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연관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후보자 신청 접수는 오는 6월 4일까지며, 포상 신청요령 및 신청서 양식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미디어, 컨설팅, 유통업계 패션전문가로 구성된 코리아패션대상 포상심의위원회 심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 심의, 행정자치부 공개 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하며, 시상은 12월 1일 섬유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