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2월 가방 랭킹 트렌드... ‘MZ세대 신학기 백팩 강세’

발행 2021년 03월 02일

황현욱기자 , hhw@apparelnews.co.kr

이미지제공=무신사

 

 

[어패럴뉴스 황현욱 기자]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신학기를 맞아 가방 상위 랭킹을 소개한다. 회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반영해 산출되는 무신사 랭킹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품과 브랜드,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2월 한 달간(2/1~2/26) 가방 카테고리 상위 랭킹에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마크 곤잘레스, 엄브로, 커버낫 등 MZ세대 사이에 인기 높은 브랜드 백팩의 강세가 돋보였다.

 

랭킹 1위는 네이키드니스 앱솔루트 백팩이 차지했다. 깔끔한 디자인, 우수한 내구성, 합리적인 가격 3가지를 모두 갖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누적 구매 후기가 19000여 건에 달할 정도다.

 

2위를 차지한 노스페이스빅샷은 플렉스벤트 어깨 멜빵과 등받이 지지대가 있어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어 2월 초 무신사 라이브로 고객들의 주목을 받았던 엄브로댄커 2.0’ 3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백팩과 슬링백 2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고 오염 방지 테프론 가공 처리와 향균 기능을 적용해 기능성도 우수하다.

 

백팩 전면에 브랜드 로고를 강조한 백팩도 반응이 높다. 커버낫코듀라 어센틱 로고 럭색’, 마크 곤잘레스메쉬 스트링 백팩이 각각 4, 6위에 자리했다. 특히 마크 곤잘레스 백팩은 캐주얼룩에 귀엽게 연출하기 좋은 브랜드 로고 키링도 제공한다. 5위에 오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라이크 에어 Z 백팩은 자체 개발한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경량성도 우수하다.

 

크로스바디 스트랩으로 신체에 밀착해 맬 수 있는 메신저백도 무신사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수납이 유용한 칼하트 ‘D89 메신저백과 세련된 양쪽 버클 디자인이 돋보이는 메종미네드투 버클 메신저백이 나란히 7, 8위를 기록했다.

 

남민영 무신사 에디터는봄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 , 텀블러 등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실용성과 탄탄한 내구성을 가진 백팩과 메신저백이 가방 품목 상위 랭킹에 다수 포진했다깔끔한 블랙 색상에 로고가 포인트로 디자인된 백팩은 교복과 캐주얼룩 어디에나 멋스럽게 맬 수 있어 인기라고 설명했다.

 

한편 무신사 랭킹은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연간 랭킹까지 살펴볼 수 있으며 상품, 브랜드, 검색어 랭킹으로 나누어져 있다. 특히 상품 랭킹은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한 데이터를 제공해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품과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