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오드오프’ 런칭

발행 2021년 04월 3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오드오프(oddOFF)’

 

인도어부터 아웃도어까지
스타일, 기능성 모두 담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HR컴퍼니(대표 오은옥)가 이번 시즌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오드오프(oddOFF)’를 런칭했다. 


20대 후반~40대 초반을 메인 타깃으로 한 ‘오드오프’는 ‘Change the standard for your everyday wear!’를 슬로건으로 편안한(COZY) 감성이 녹아든,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줄 수 있는 패션을 제안한다.


도심 속 편안한 인도어 웨어부터 자연과 어우러지는 아웃도어 웨어까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스타일, 고급 소재, 자체 생산역량 기반 100% 가공·생산을 통한 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경쟁력으로 빠른 시장 안착을 꾀한다. 

 

‘오드오프’의 춘하 시즌 테마는 ‘피싱(FISHING)’으로, 유쾌함이 느껴지는 물고기와 낚시 바늘, 낚시찌를 모티브로 개발한 자체 캐릭터와 레터링 그래픽을 제품에 가미, 차별화된 스타일 감성을 담았다.

티셔츠, 스웻셔츠, 재킷, 팬츠, 트레이닝 세트 등 36개 품목을 선보였으며, 반응에 따라 대응이 가능하도록 40개의 스팟 샘플을 준비해뒀다. 가격은 상의류 2만~5만 원대, 아우터 12만 원대, 하의류 4~7만 원대다. 


추동에는 춘하 시즌과 이어지는 스토리를 보다 재미있게 풀어내고 패밀리룩 수요를 반영해 사이즈 구성을 추가한다. 내년 춘하에는 캠핑 관련 아이템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메인 유통은 온라인이다. 지난 3월 자체 온라인몰을 오픈했으며, 이달부터 패션 전문몰부터 종합몰까지 외부몰 입점영업에 나선다. 국내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후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도 나설 계획이다. 


자체몰 오픈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 토크형식 영상을 정기적으로(2주 1회) 업로드하고 있다. 단순 제품 홍보가 아닌 소비자들이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주제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준을 바꾸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고등래퍼 출연자, 장애인 조정 선수단 감독 등 다양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그 안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이며 관심을 유도한다.


이 회사 오은옥 대표는 “소재의 고급화, 그래픽의 다양화로 언제나 신선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고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도록 겉으로 보이지 않는 디테일까지 신경 쓰며 상향평준화된 시장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