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서울 은평구 두 번째 ‘숨;편한 포레스트’ 완공

발행 2021년 06월 22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서울 은평구청 부근 7백 그루 식재

2025년까지 도심 숲 50곳 조성 예정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1일(월), 서울 은평구청 부근 교통섬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2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기념 현판을 설치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차량 이동이 많은 도로 중앙의 교통섬 약300㎡ 면적에 총 7백 그루의 나무를 심어 미세먼지 저감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총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숨;편한 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진행 중인 도심 숲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의 일환으로, 지난 4월 여의샛강생태공원에 이어 은평구청 부근 교통섬에 2호를 조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을 중심으로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