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판매자를 위한 소통 마케팅 강화

발행 2021년 06월 2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크로키닷컴 제트레터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제공

매스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구축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패션테크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입점 스토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타 플랫폼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파트너사의 매출 증대와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뉴스레터, 컨퍼런스 등의 다양한 채널로 내보내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파트너사를 위한 블로그 ‘지그재그 마케팅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는 지그재그의 빅데이터를 토대로 상품 판매, 이용자 행태 등을 분석한 데이터 인사이트 자료부터 지그재그의 기능 활용 노하우, 타사 성공사례 등 파트너사가 실제 운영에 적용하고 각자에 맞는 매출 향상 방안을 고안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플랫폼이 파트너사의 니즈를 파악해 직접 생산하는 콘텐츠 허브라는 점에서 만족도와 신뢰도를 동시에 얻고 있다.

 

블로그 발행 콘텐츠는 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사입부터 제품 제작, 브랜드 운영 등으로 바쁜 파트너사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주요 콘텐츠들을 큐레이션해 주기적으로 ‘제트레터’라는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일방적인 정보제공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 클릭률 등을 분석하고 구독자들에게 피드백을 수집하며 뉴스레터의 실효성을 파악하고 있다. 올 상반기 분석 결과 지그재그 파트너사들은 데이터 인사이트와 성공사례에 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해당 부문의 콘텐츠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크로키닷컴 마케팅 컨퍼런스 'with지그재그'

 

점차 커지는 파트너사 규모에 맞춰 매스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 더 많은 파트너사에게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파트너사를 위한 첫 번째 마케팅 컨퍼런스 ’with지그재그‘를 개최했다.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다.

 

지난 행사에서는 ‘매출 상승을 위한 긍정적 고객 경험 만들기’를 주제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유튜브 라이브로 공유했다. 지그재그 현업 담당 직원이 직접 스피커로 참여, 검색 및 구매 행태 분석을 통한 데이터 트렌드부터 효율적인 파워업 AI 광고 운영법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해당 컨퍼런스는 5점 만점에 4.33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에 시의 적절하게 시기별 주요 이슈를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파트너사의 니즈를 반영한 컨퍼런스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또, 파트너사와 작은 부분에서도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연초, 서비스 런칭일 등에 CEO 레터를 주기적으로 발송하고, 새로 입점한 파트너사에게는 지그재그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웰컴키트(줄자, 쪽가위, 타포린백 등)를 제공한다.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크로키닷컴과 파트너사가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 적극적인 쌍방 소통을 위해 뉴스레터와 컨퍼런스 등의 채널을 별도로 생성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며 B2B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키닷컴 파트너사 입점 웰컴키트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