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가치공간, LG전자&SUPY 공간 매칭으로 힙한 오락실 열었다
힙스터의 성지 서울 성수동 SUPY에 ‘금성오락실’ 오픈

발행 2021년 10월 2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LG전자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 /출처=가치공간
LG전자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 /출처=가치공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LG전자가 팝업스토어 매칭 플랫폼 가치공간(대표 김태현)의 공간매칭통해 힙스터의 성지로 알려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수피’에서 MZ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을 열고 이색 체험 마케팅을 펼친다.

 

이달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운영되는 금성오락실은 430제곱미터(㎡) 규모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올레드 TV로 꾸민 뉴트로(New-tro, New와 Retro의 합성어) 콘셉트의 이색 체험공간이다. 이곳에서 올레드 TV와 추억 속 오락실의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이 금성오락실에서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올레드 게이밍 존 라이프스타일 체험존 금성오락실 굿즈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 등으로 구성된 복합 문화 체험공간으로 꾸몄다.

 

 

스스로 빛나는 자발광(自發光) 올레드 픽셀을 형상화한 ‘Self-Lit 터널’을 지나 입장하는 올레드 게이밍 존에서는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추억의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까지 10여 대의 LG 올레드 TV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48형 올레드 TV 3대를 이어 붙여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레이싱 게임존에서는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뉴트로 콘셉트의 분위기에서 다양한 분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 신세계분식도 금성오락실 내에 조성했다. 카페 한편에서는 LG전자 전신인 금성사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 머그컵, 텀블러 등 SUPY와 가치공간이 함께 기획∙제작에 참여한 금성오락실 전용 굿즈(goods)도 선보인다.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프라이빗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존을 마련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하도록 했다.

 

 

금성오락실은 코로나 방역 기본 수칙(발열체크, 손 소독 등)에 준해 오락실과 카페 등 각 공간 내 수용인원 기준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금성오락실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오락실 입구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체크인 후 금성오락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Follow)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오락실 내 게임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가치공간은 “다시금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과 함께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문화 체험 공간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에서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팝업스토어 매칭 플랫폼 가치공간은 전국의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의 대형 상권부터 복합문과공간, 오피스 내 공실 등에 이르는 다양한 유휴공간에 매번 새로운 테마의 팝업 마켓을 통해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01일부터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이탈리아무역공사가 함께한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 행사 내 하이스트리트이탈리아대형 팝업 행사를 개최, 호평 아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