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무신사 라이브' 일 매출 6억

발행 2021년 11월 26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출처=내셔널지오그래픽

 

무신사 라이브 첫 방송서 매출 4억, 방송 외 매출 2.1억

“최근 4개월 순방문자 수 전년대비 180%, 매출액 1.4배 상승”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11월에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하루 만에 총 6.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무신사와 함께 진행한 첫 라이브로, 무신사의 에디터들이 직접호스트로 나선 가운데 지난 3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단독 송출됐다.

 

이날 방송 한 시간 만에 당초 목표 대비 172%를 달성하며 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방송 직후에도 상품 랭킹 TOP 10 9개를 점령하는 등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며 라이브 외 매출로 2.1억 원을 추가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라이브 커머스 사상 하루 매출 최고액을 기록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난해 4월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한 이후로 분기당 1~2회 꾸준히 라이브를 운영해왔다. 라이브 방송의 호스트로는 메인 모델인 정혁부터 캠핑 전문 유튜버 녜미누까지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을 고르게 기용해 회차별 효과를 측정하며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을 꾸려 콘텐츠 노하우와 큐레이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성과도 꾸준히 좋아지고 있어 최근 4개월 기준으로 순방문자 수는 작년보다 180% 상승했고 매출은 1.4배 증가했다앞으로도 좋은 콘텐츠와 혜택을 갖춘 라이브 방송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과의 생생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