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생분해 플라스틱 ‘에콜그린’, 생활 용품 브랜드 육성

발행 2022년 01월 1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친환경 용품 전문 쇼핑몰 ‘에콜그린’ 개설

옥수수 성분 PLA 특허권만 20여 개 확보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 기업 에콜그린텍(대표 이광용)이 생분해 PLA 소재 ‘에콜그린’을 국내 유일의 생분해 생활 용품 브랜드로 본격 육성한다.

 

이 회사는 지난 20년 간 식물유래 생분해성 소재인 PLA(폴리 락틱 애시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구축해 왔다. PLA는 옥수수 발효를 통해 식물 전분으로 만든 플라스틱으로 6개월 내 100% 자연 분해된다. 미세플라스틱, 환경호르몬, 독성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세계 유일의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주로 F&B 관련 용품에 사용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자가 공장 및 OEM을 통해 흡수(미트)패드, 커피 필터, 빨대 등 50여 개 아이템을 개발해 제조 유통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PLA 생활용품 개발에 성공, 유명 기업의 거래선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전문 브랜딩의 적기로 판단, 본격적으로 브랜드 사업에 나섰다.

 

샤워기필터, 애견패드 / 사진제공=에콜그린

 

현재 ‘에콜그린’과 세컨드 브랜드 ‘옥수수콘’의 상표 등록을 완료했다. 원료부터 제품 개발, 판매에 이어 브랜드까지 확대, 국내외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상품군은 총 7개 카테고리로 생활주방용품(수세미, 기름종이, 일회용 장갑, 물티슈 등), 차 및 커피 필터(드립백, 티백 등), 스트로우(두유, 일자 빨대 등), 패드 및 샤위기 필터(흡수 패드, 애완견 패드, 샤워기 필터, 마스크 등), 뷰티(마스크 팩, 클렌징 패드), 부직포 등이 있다.

 

이중 흡수(미트)패드는 자연드림, 한살림, 한화갤러리아, 롯데백화점, 농협, 코스트코 등에 ‘에콜그린’으로 납품하고 있다. 이 제품은 패드 내부에 주로 사용되는 고흡수성수지 대신 전분, 마린, 펄프, 셀룰로오즈, 목분 등의 자연순환형 식물성 고흡수제를 적용, 매립 시 미생물조건에서 생분해되고 소각 시 탄소배출량도 매우 적다.

 

커피필터, 패턴 미트패드 / 사진제공=에콜그린

 

또 커피 필터는 ‘테라로사’에 납품 중이며 자체 브랜드 ‘에콜그린’으로 판매 중이다. 커피 필터는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판매율이 급상승했다.

 

올해 자체 판매 채널도 본격 가동한다. 이달 자사 홈페이지(에콜그린)를 리뉴얼, B2B와 B2C가 결합된 친환경 전문 쇼핑몰로 전환한다. 신규 카테고리를 지속으로 확대, 다양한 상품군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기업들의 친환경 제품 OEM 납품을 위한 B2B 전용 숍도 운영한다. 향후 자사 상품 이외 소싱 및 입점 판매도 늘려, 친환경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키워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친환경 CSR 활동도 이어간다. 중소기업, 스타트업과 손잡고 PLA 소재를 이용한 제품 제조 기술 및 유통 노하우를 공유하고, 일반인 대상의 친환경 소재 교육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국내외 특허권을 보유, 독점 기술력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년 동안 총 13개의 PLA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현재 5개 부문에 대해 추가 출원 중이다.

 

지난해 100% 식물유래 생분해 흡수패드(특허출원 10-2021-0065273, 친수성 PLA부직포를 활용한 생분해성 흡수패드 및 그 제조 방법)로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고, 현재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이외 PLA 세디먼트 필터 및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이를 통해 미주, 호주, 유럽 일대 세일즈에도 적극 나선다.

 

출처=에콜그린 홈페이지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