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패션 브랜드 '웰던', 세콰이어캐피탈로부터 아시아 최대 규모 투자 유치

발행 2022년 01월 1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좌)권다미, (우)정혜진 대표 / 사진제공=웰던

 

지드래곤 누나의 패션 브랜드 '웰던'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의 성장성 높이 평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어마켓(대표 정혜진, 권다미)의 패션 브랜드 '웰던(WE11DONE)'이 세콰이어캐피탈로부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AMI, SSENSE에 이은 최고 투자 유치이며, 아시아 패션 브랜드로는 첫 사례이다.

 

세콰이어캐피탈은 애플, 오라클, 유튜브, 구글, 왓츠앱 등의 투자로 성공 신화를 이뤄 온 세계 최대 규모의 벤처캐피탈이다. 이번 투자는 웰던의 확장 가능성과 패션 분야의 선구적인 영향력을 높이 평가했다. 세콰이어차이나의 벤처 파트너인 안젤리카 청 은웰던의 두 대표의 리더쉽 하에 웰던은 미묘한 아시아 미학과 활기찬 국제적 표현을 결합하는데 탁월하다, “전 세계의 젊은이들에게 독특한 태도로 패션 분야의 선구적인 모습을 높게 평가했다.” 라고 말했다.

 

웰던 로고

 

웰던은 레어마켓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며 글로벌 패션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2020 FW에는 파리 패션위크에도 정식 데뷔했다. 현재는 전 세계 200곳이 넘는 탑 리테일러인 SSENSE, Max field LA, SKP 등에 수출 중이며 BTS, 카일리 제너, 저스틴 비버, 헤일리 비버, 빌리 아이리시 등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직접 구입해 입는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권다미, 정혜진 두 대표는 2017, 영국 매체인 비즈니스 오브 패션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패션인 500(BOF500)’에 꼽힐 정도로 패션 분야에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권다미 대표는 지드래곤의 누나로 '흔치 않은 특별한 진귀한 '이라는 의미를 담아 RARE라는 회사의 이름을 지어 준 것으로도 유명하다.

 

웰던은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확장과 미국 및 유럽, 중국 등의 해외 진출 사업에 투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세콰이어캐피탈이 가진 기술, 유통 등에 관한 글로벌 자원을 적극 활용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패션 기업으로 나아갈 예정이며 전반적인 경영은 김상모 COO가 역임한다.

 

한편,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투자에 중점적인 사모펀드인 MLII(Mirabaud Lifestyle Impact & Innovation)도 웰던의 새로운 주주로 합류했다. MLII은 샤넬(CHANEL)의 5대 상속자인 David Wertheimer가 운영하는 펀드이다.

 

사진제공=웰던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