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파타고니아, '넷플러스 배기스' 출시

발행 2022년 05월 12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사진제공=파타고니아

 

폐그물로 만든 '넷플러스' 소재 93가지 제품군에 적용

700톤의 폐그물 재활용과 어업 커뮤니티 지원 이끌어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버려진 폐그물로 만든 소재로 새롭게 탄생한 ‘넷플러스 배기스(Netplus® Baggies™)’를 출시한다.

 

배기스 쇼츠(Baggies™ Shorts)’는 파타고니아의 아이코닉한 여름 아이템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번 시즌 파타고니아는 2025년까지 합성 소재 원단 절반 이상을 재활용 소재로 전환하고자 하는 목표에 입각해 폐그물을 100% 재생한 친환경 신소재 넷플러스(Netplus®)’ 나일론 소재를 적용한넷플러스 배기스를 출시하며 플라스틱으로 발생하는 해양 오염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시도에 나선 것.

 

‘넷플러스는 파타고니아의 임팩트 투자 펀드 펀드인 틴 쉐드 벤처(Tin Shed Ventures)’의 지원을 받는 소셜 벤처 기업 부레오(Bureo®)’가 남미의 연안 지역 공동체에서 폐그물을 수거해 제작된다. 바다에서 가장 해로운 형태의 플라스틱 오염원 중 하나로 손꼽히는 폐그물은 수거 후, 분쇄-재생-직조에 걸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아웃도어 의류에 적합한 튼튼한 내구성의 넷플러스(Netplus®)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로 탄생된다

 

신제품 넷플러스 배기스1982년 출시된 클래식한 배기스 디자인에서 영감 받은 특유의 선명한 색감, 자연에서 비롯된 그래픽이 적용됐다. 또한, 일상은 물론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소재에 PFC-free DWR 처리(과물화합물이 들어 있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가 되었으며, 특히, 물 속에서의 활동을 위해 주머니 안감의 위치, 메쉬 처리를 더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루 갖췄다.

 

넷플러스 배기스 쇼츠는 성인, 어린이, 유아용의 총 7가지 제품군으로 출시되, 전 제품 모두 공정무역 인증(Fair Trade Certified )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되어 노동자들의 근본적인 삶의 질 향상과 노동 환경 개선에 기여한다.

 

한편, 파타고니아는 이번 시즌 배기스 쇼츠를 비롯해 넷플러스 소재를 사용한 총 93가지 스타일의 의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번 시즌, 바다에서 건진 총 700톤의 폐그물이 재활용되어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폐그물 수거에 협력하는 55개의 어업 공동체를 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제품은 파타고니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