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2022 여름 패션 트렌드 발표

발행 2022년 05월 26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사진제공=무신사

 

트렌드 아이템 ‘그래픽 티셔츠’, ‘나일론 숏 팬츠제안

기온 상스에 캐주얼 브랜드의 냉감 소재 티셔츠도 인기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스토어 랭킹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름 패션 트렌드와 키워드를 공개했다.

 

이번 달 무신사 스토어 랭킹을 집계한 결과, 상의 카테고리에는 개성 있는 그래픽이 돋보이는 반소매 티셔츠와 클래식한 무드의 카라 셔츠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 고프코어(gorpcore) 룩을 선보인 캐주얼 브랜드트래블의 반소매 티셔츠가 5위에 올랐고, 심플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전개하는 브랜드라퍼지스토어의 시티보이 빅오버 옥스포드 셔츠가 지난달에 이어 또 한번 랭킹 상위권을 기록했다.

 

올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 냉감 소재의 기능성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상의 카테고리 랭킹 1위는 캐주얼 브랜드커버낫의 에센셜 쿨 코튼 티셔츠가 차지했고, 캐주얼 브랜드예일이 선보인 쿨 코튼 티셔츠도 상위권에 올랐다.

 

무더운 날씨에 입기 좋은 여름 패션 아이템 거래액도 증가했다. 5 1-2주를 기준으로 숏 팬츠, 반소매·민소매 티셔츠가 모두 전월 동기 대비 높은 거래액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숏 팬츠 거래액은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민소매 티셔츠 거래액은 동기간 57% 증가했다.

 

더불어 서머프리뷰기획전을 통해 이번 시즌 트렌드 키워드로그래픽 티셔츠나일론 숏 팬츠트레이닝 숏 팬츠 등을 꼽았다. 실제 무신사 스토어에서마르디 메크르디의 플라워 그래픽 티셔츠가 상의 랭킹 6위에, 스트릿 웨어 브랜드코드그라피의 크리스피 나일론 쇼츠가 숏 팬츠 랭킹 2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머프리뷰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 30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