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한글날 기념 11개 입점 브랜드와 협업

발행 2022년 10월 04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사진제공=무신사

 

그래픽 작가 6인과 협업한 의류 발매

7일부터 13일까지 팝업 스토어 운영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한글날을 맞아서 16일까지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무신사랑 한글사랑캠페인을 개최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와 함께 한글을 주제로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한정 발매한다. 브랜드 협업 상품은 브랜드 로고와 시그니처 그래픽을 한글로 디자인해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롱슬리브, 스웨트셔츠, 후드 티셔츠 등 의류와 볼캡, 비니 등 잡화 제품 40종을 출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노앙로맨틱크라운마하그리드브라운브레스블러1.0 △아메스 월드와이드에이카화이트이벳필드이스트쿤스트 △1993스튜디오트래블 등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무신사 스토어에서 주목받고 있는 11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동시에 한글을 주제로 다양한 타이포 및 그래픽 작품 등을 선보이는 아티스트와 협업한작가의 단어컬렉션 6종도 공개한다. 박신우(페이퍼프레스), 김효진, 하형원 등 그래픽 디자이너와 타입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제스타이프’,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그래피티 아티스트위제트’, 한글 타투이스트쓰담등이 컬렉션 디자인에 참여했다. , 사랑과 평화, 아름답다 등 작가들이 직접 선택한 한글 단어를 패션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아트 워크가 눈에 띈다.

 

이번 아티스트 협업 컬렉션은 10 7일부터 13일까지 한남동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티스트 6인의 독창성을 담은 한글 아트 워크와 컬렉션을 함께 전시한다. 또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굿즈도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손글씨 폰트 제작 서비스 온글잎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글날 기념 발매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60명을 추첨해 10만 원 상당의 온글잎 상품권을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