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감성의 홈웨어 ‘모즈 스웨덴’ 런칭
에스랩컴퍼니

발행 2022년 11월 2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모즈 스웨덴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에스랩컴퍼니(대표 이옥규)가 북유럽 감성의 ‘모즈 스웨덴’ 언더웨어와 홈웨어를 런칭한다.

 

이 회사는 연초 ‘모즈 스웨덴’의 국내 라이선스 에이전트인 아이라이선싱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홈쇼핑, 온라인 유통 위주로 판매를 시작한다.

 

북유럽의 디자인 강국인 스웨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즈(MOZ)'는 1996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데스바이린에 의해 탄생했다. 당시 홈, 모즈, 에른스트, 키즈 등 4가지 디자인 테마로 구성됐는데, 이 중 ‘모즈’ 컬렉션이 가장 인기가 높아 아예 브랜드로 안착하게 된 것이다. 라이프스타일로 출발했지만 패션, 액세서리, 홈데코,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게 된다.

 

스웨덴뿐 아니라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등에서 디자인 브랜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후 일본, 한국 등 아시아 시장으로 무대를 넓혀 왔다.

 

이 회사가 이번 시즌 런칭한 ‘모즈 스웨덴’ 홈웨어&언더웨어는 북유럽의 특유의 자연주의를 표방하고 동시에 실용성, 창의적, 유쾌한 컨셉을 가미했다. 시그니처인 큰 뿔 사슴을 형상화한 엘크를 모티브로, 일부는 스웨덴 국기를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다.

 

뉴트럴 컬러 위주에 북유럽 특유의 컬러웨이를 포인트로 적용, 이색적인 패턴의 디자인을 강조했다.

 

소재는 천연 및 프리미엄 소재, 기능성 원사를 접목해 활동 시 편안하면서도 감촉이 탁월하다. 리즈너블한 가격대로 전개되며, 타깃은 2030대 남녀를  겨냥한다.

 

첫 시즌 컴포터블, 라곰, 휘게 등을 키워드로 한 선보인 ‘모즈 스웨덴’ 이지웨어를 선보였고, 트윌 선염 체크 원단의 파자마, 보온성과 활동성을 높인 플리스 기모 원단의 멀티 이지웨어 등을 출시했다. 엘크 모즈 자수 포인트, 세련된 디자인에 편안한 오버핏의 제품이 주를 이룬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