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컬처콜컴퍼니, MZ를 위한 아웃도어 ‘비갠디’ 런칭

발행 2022년 12월 0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비갠디 품평현장

 

스트리트 감성의 스타일 제안

내년 봄 런칭...백화점 전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지스바이’, ‘지코드’, 남성복 ‘토니로렌스’를 전개하는 컬쳐콜컴퍼니(대표 홍창완)가 내년 봄 신규 브랜드 ‘비갠디(BGEND)’를 런칭한다.

 

‘비갠디’는 MZ세대를 겨냥한 스트리트 감성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비갠 뒤’라는 한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스트리트 캐주얼 룩과 아웃도어 룩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개념의 아웃도어 브랜드와 다른 스타일을 제안하며 MZ세대들과 브랜드와의 공유점에 주목한다.

 

홍창완 대표는 “해결되지 않는 지속적인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 근원적이고 평범한 문제를 성찰하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항상 곁에 있어서 생각하지 못하는 그 어떤 일상과 풍경에 대한 이야기를 ‘비갠디’를 통해 풀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갠디(BGEND) 로고

 

상품은 내년 봄 시즌 기준 250개 스타일을 선보인다. 바람에 흔들리는 풍경(처마 끝에 다는 종)의 물고기를 자연스러운 갈필로 표현한 시그니처 로고와 오버사이즈, 젠더리스를 시그니처 실루엣, 블랙+블루, 오프화이트+그린 컬러를 중심으로 유니크하게 전개하고 매장은 명확한 컬러구성, 단순한 구매결정공간이 아닌 문화 공간처럼 구성한 색다른 피팅룸으로 차별화한다.

 

키 아이템에는 LEE, KEEM, AHN, HONG 등 한국 이름의 성을 딴 이름을, 굿즈에는 서울, 부산 등 국내 지역의 특색을 담은 그래픽 등을 적용하고, 라벨에 아트 작품을 담고 입는 때와 방법을 담은 시각장애인 점자 블록 라벨도 함께 부착하는 등 컬처와 작은 가치에 대한 고민을 녹여내는데 집중했다.

 

마케팅 역시 기능성 소재, 연예인, 아이템, 물량에 의존하는 방식이 아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보여주는 일관성 있는 VM, 유기 동물 등 사회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마케팅, 스타나 인플루언서 연계 컬처 마케팅 등에 초점을 맞춘다.

 

가격은 20~30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리즈너블하게 책정했다. 아노락 139,000~159,000원, 재킷 249,000~299,000원, 점퍼 179,000~219,000원, 티셔츠 69,000~89,000원, 하의 129,000~149,000원 대다.

 

유통은 백화점, 쇼핑몰 등 대형 유통을 중심으로 가져가며, 내년 춘하 시즌 5~6개점 오픈을 목표로 한다.

 

홍창완 대표는 “많은 숫자의 매장보다 그레이드를 갖춘 점포를 중심으로 오픈을 진행, 리테일 중심이 아닌 브랜딩 중심의 이슈 마케팅으로 활성화하며 안정적인 출발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비갠디 품평현장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