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쳐스, 직진출 이후 역대 성장률 40% 기록

발행 2023년 01월 1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여의도 IFC몰 스케쳐스 매장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가 지난해 2,064억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리에 한 해를 마감했다. 이는 2021년 매출 마감 실적 대비 40% 이상 증가한 성과로, 영업 이익은 2021년 실적 대비 66%, 2020년 대비 660% 신장한 수준이다.

 

스케쳐스는 대표 제품인 워킹화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상황과 목적에 맞게 컴포트 테크놀로지가 뒷받침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장에 주력해 왔으며, 이를 통한 고객층 확대가 매출 상승의 이유로 보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매출을 동시에 견인하도록 전략을 펼친 것도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스케쳐스의 2022년 오프라인 매장 수는 2021년 대비 17% 증가했으며, 매장을 리뉴얼하고 규모를 확장하여 컴포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했다. 온라인몰 역시 2021년 동기 대비 매출 52% 신장률을 달성했다.

 

이에 스케쳐스는 올 매출 목표를 2,360억으로 설정하고 시장 점유율을 적극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을 통해 제품이 가진 퍼포먼스 강점을 홍보하고, 캐주얼 라인업인 USA 브랜드와 골프화 등의 신규 비즈니스 카테고리에도 역량을 집중해 마케팅 활동을 확장하여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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