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프라, 中 첫 수주회서 300억 달성

발행 2023년 09월 25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수프라' 명동점

 

싱갈포르, 인도네이사 대리상도 참석

내년 연말까지 200개 점 구축 예상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수프라’의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최근 중국에서 ‘수프라 24 SS 수주회’를 열었고, 명동에는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수프라’는 2006년 미국 LA에서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기반으로 탄생한 스트리트 브랜드로, 2020년 F&F가 상표권을 인수했다.

 

첫 수주회에서의 성과는 기대 이상이다. ‘MLB’ 주요 대리상들을 초청해 진행된 첫 수주회에서 300억 원의 수주액을 기록했다. 이 자리에는 싱가폴과 인도네시아의 대형 대리상 발리람 그룹도 참석하는 등 글로벌 유통사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F&F 관계자는 “첫 수주 규모로는 이례적인 수치다. ‘MLB’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F&F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수프라’만의 차별화된 컬러감과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으로 공략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제2의 MLB’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장은 올 하반기부터 오픈한다. 현지 ‘MLB’ 대리상들의 관심과 투자로 9월 말 상하이 1호점을 시작으로 광저우, 베이징 등 주요 도시에 연말까지 25개 점 오픈이 예정돼 있다. 내년 말까지 200개 점 구축을 예상하고 있다.

 

해외 시장 진출에 발맞춰 국내에서도 유통망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9월 22일 명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2층 규모로 1층은 의류와 신발, 2층은 라이프스타일과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다. 연내에 한남동에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