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 플랫폼 ‘포스티’ 거래액 150% 증가

발행 2023년 11월 1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포스티

 

브랜드 풀 강화 효과

여성 PB ‘잇파인’ 런칭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전개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가 지난달까지 누계 기준 거래액이 전년 대비 150% 증가했다.

 

골프 라인의 이월 상품 수요가 증가했고, 여성 플러스사이즈 브랜드 ‘XIX’가 입점하는 등 30~50대 브랜드 풀을 강화한 효과다.

 

롯데, CJ 등 기존 라이브홈쇼핑 업계의 타깃 에이지에 맞는 연계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T커머스 업체들과의 상담도 진행 중으로, 비중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라이브도 상반기 월 4~5건에서 현재 12건으로 늘어났다. 방송 당 효율이 플랫폼 규모 대비 안정적으로 나오면서 셀러들의 참여 니즈가 확대됐다.

 

‘카카오라이브’와 동시 방송을 진행하는 등 시너지를 높일 다양한 시도를 늘린다.

 

이달 둘째 주 ‘XIX’의 라이브 방송을 브랜드 공식몰과 포스티, 카카오라이브에서 동시 진행했다. 카카오와의 시너지를 키우기 위해 최근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도 들어갔다. 더보기 탭에서 브랜드 패션을 클릭하면 ‘포스티’ 사이트로 연결된다.

 

PB 전개도 시작했다. 지난달 첫 여성복 PB ‘잇파인’을 런칭, 울 100%, 모헤어, 캐시미어 등의 소재와 무봉제 편직으로 제작한 상품을 출시했다. 첫 달 준비한 시즌 물량의 20%가 소진됐다. 순차적으로 비중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화정 총괄 상무는 “새로운 것, 다른 플랫폼에서 보지 못했던 것에 포커스를 맞춰 새롭고 차별화된 시도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