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젝시오 어패럴’ 런칭

발행 2023년 12월 07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21일 ‘클럽디 청담’서 컨벤션 개최

SS 캡슐 선보이고, 추동 정식 런칭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KT알파(대표 조성수)가 ‘젝시오(XXIO)’ 어패럴의 런칭 준비를 완료하고, 12월 21일 첫 모습을 공개한다. 골프 복합문화공간 클럽디 청담에서 미디어 및 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젝시오 어패럴 24 춘하 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내년 추동 런칭에 앞서 춘하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는 자리로, ‘젝시오’ 어패럴의 컨셉과 방향성, 전략 등을 소개한다.

 

KT알파는 KT의 자회사로 T커머스(KT알파쇼핑), 콘텐츠 유통, ICT플랫폼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2년 4,696억 원(공시 기준)의 매출과 15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젝시오’ 어패럴 사업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으로 처음 진출한다.

 

‘젝시오’ 어패럴은 클럽 시장에서 쌓아온 ‘젝시오’의 명성을 바탕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의 퍼포먼스 골프웨어를 제안한다.

 

라인은 크게 ‘퍼포먼스’와 ‘스포라이프’ 등 2가지로, 필드용 퍼포먼스 제품과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유틸리티 라인을 각각 선보이며, 비중은 60대 40이다.

 

클럽 시장에서 여성 고객들의 비중이 높은 브랜드인 만큼, 어패럴 사업도 실제 골프 활동을 즐기는 30~40대 여성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 스타일 기준 여성 70%, 남성 30% 비중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디자인은 세련된 핏과 컬러감,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기반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대신 제품 곳곳에 기능적인 부분을 강화해 착용감에서 만족도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이번 ‘24 SS 컨벤션’에서는 총 100여 개 SKU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상반기에는 자사몰과 팝업스토어를 통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고, 하반기부터 토털 라인을 구성, 단독 매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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