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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쳐스, 2023년 연 매출 2,664억 최대 실적 경신

발행 2024년 02월 2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스케쳐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2023년 연 매출 2,664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021년부터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 온 스케쳐스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5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 상승을 이끈 주력 제품으로는 대표 워킹화 고워크 시리즈와 러닝화 맥스쿠셔닝이 꼽혔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슬립인스기능이 적용된 시리즈는 23SS 시즌과 23FW 시즌 출시 후 4개월 내 각각 70% 이상의 판매율을 달성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스케쳐스는 워킹화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영역의 러닝화, 캐주얼룩에도 활용할 수 있는 USA 캐주얼까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오픈한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컴포트 존을 마련해 워킹화, 러닝화, 트레일화, 골프화 등 다양한 신발과 의류, 액세서리 제품을 스포츠, 캐주얼, 키즈 카테고리에 걸쳐 폭넓게 선보이는 중이다.

 

더불어 2024년에는 빅모델 유지태를 추가 발탁함으로써 남성라인을 더욱 강화시키고 박은빈 또한 2년 연속 기용함으로써 다양한 연령대로 인지도를 확대하는 동시에 마케팅 활동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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