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더스, 국내 정상 ‘액션스포츠 플랫폼’ 도약

발행 2021년 09월 15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보드라이더스 인천 스퀘어원 외관 / 촬영=박시형 기자

 

인천 스퀘어원에 100평 규모 메가숍 오픈

스윔, 스노우, 스케이트 모든 카테고리 망라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퀵실버록시코리아(지사장 변종민)가 액션스포츠 토털 플랫폼 ‘보드라이더스’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보드라이더스’는 액션스포츠의 대표 종목인 서핑, 스노우, 스케이트보드를 비롯해 MMA 주짓수, 피트니스 등 GYM 스포츠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는 종합 멀티숍이다. 지난해 11월 현대아울렛 남양주점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퀵실버록시코리아가 전개 중인 퀵실버, 록시, DC슈즈, 빌라봉, 엘리먼트, 루카 등 전 브랜드가 입점 돼 있으며, 퍼포먼스 의류는 물론 캐주얼, 잡화,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퀵실버록시’ 복합매장보다 큰 30평 규모로 선보이고 있으며, 이달 초에는 인천 스퀘어원점에 100평 규모로 확장 오픈했다.

 

스퀘어원점은 ‘보드라이더스’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로, 국내에 수입되는 전 제품이 입점 돼 있다. 의류부터 서핑보드, 스케이트보드, 캠핑제품 등 다양한 장비와 용품들이 구성됐다. 서핑보드는 10월부터 전문 브랜드들이 입점할 예정이다.

 

퀵실버록시코리아는 스웨어원점 오픈을 시작으로 ‘보드라이더스’ 매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서핑이나 스케이트보드 등 보드 액션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특히 도쿄 올림픽 이후 스케이트보드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전문 브랜드인 ‘DC슈즈’와 ‘엘리먼트’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보드라이더스는 서핑, 스노보드, 스케이트보드, GYM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마니아는 물론 대중들을 위한 대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드라이더스 인천 스퀘어원 내부

 

겨울 시즌에는 스노보드 카테고리도 강화한다. 퀵실버, 록시, 빌라봉, DC슈즈 등 전문 브랜드들의 스키복, 스노보드복, 헬멧, 부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빌라봉’과 ‘록시’는 아웃도어 시장을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올해부터 전개 중인 ‘빌라봉’은 국내에서 서핑&스킨스쿠버 전문 브랜드로만 알려져 있지만, 글로벌에서는 아웃도어 라인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빌라봉’ 상품의 40% 이상을 아웃도어 라인인 ‘어드벤쳐 디비전’을 구성했다.

 

‘록시’ 역시 서핑과 비치웨어 외에도 캠핑 테이블, 캠핑 의자, 아웃도어 웨어 등 사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확장한다. 이번 스퀘어원점을 통해 캠핑 관련 용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이와 함께 온라인몰도 통합 운영한다. 퀵실버, 록시, DC슈즈 등 3개 브랜드가 입점 돼 있는 ‘퀵실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는 별도로 전 브랜드가 입점 된 ‘빌라봉’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브랜드별 단독숍은 물론 스노우, 스윔, 인도어, 스케이트, 피트니스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 구성을 나눠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보드라이더스 인천 스퀘어원 내부

 

보드라이더스 인천 스퀘어원 외관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