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주요 남성 캐릭터, 2월 평균 10.7% 신장

발행 2023년 03월 16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리버클래시 23SS, 지오지아 23SS

 

“설연휴, 가격 인상 감안하면 제자리걸음”

3월 들어 신상품 반응 일며 본격 회복세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지난 1월 날씨와 소비 위축으로 실적이 악화됐던 남성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들이 2월 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안도감과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주요 11개 브랜드의 2월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 다만 브랜드별 편차가 크고, 아울렛 주력 브랜드가 고성장을 기록해, 10% 신장을 두고 호전이라 보기 어렵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남성복 업계 한 관계자는 “작년에는 매출이 감소하는 설 연휴가 2월에 있었으나, 올해는 1월에 있었던 영향이 적지 않다. 생산비 영향으로 가격이 인상된 것까지 감안하면 신장률 10%는 사실상 제자리걸음”이라고 말했다.

 

경기 하강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는 남성복의 특성과 백화점 매장 축소 결과가 반영된 가운데, 상위 소수 브랜드와 가격 소구형 브랜드로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커스텀멜로우 22FW, 킨록바이킨록앤더슨 23SS 

 

현재까지 회복세는 작년 가을 재고와 봄 신상품이 이끌고 있다. 슈트는 전년에 이어 예복 수요가 이어졌고 캐주얼의 단품 재킷과 셋업도 꾸준히 판매됐다.

 

백화점 한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간절기 아우터 상품들의 판매가 좋았다. 지속적인 웨딩 수요로 슈트도 매출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아울렛 주력 브랜드들인 파스토조의 ‘리버클래시’, SG세계물산의 ‘바쏘옴므’, 신성통상의 ’지오지아’는 각각 48.5%, 31%, 21% 신장했다. 리버클래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에센셜 상품이 매출을 캐리오버하는 동시에 자사몰과 네이버 쇼핑 윈도우의 캐주얼 매출 확대가 시너지 효과를 냈다. 지오지아 관계자는 “지오지아는 지난 겨울부터 스웨터·슈트가 지속적인 신장세다. 이른 봄 상품 출고로 점퍼·데님 등 캐주얼 아이템도 성장 중”이라고 말했다.

 

다행히도 3월 들어 백화점 브랜드들도 큰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다. 신원의 ‘지이크’는 올해 한 자릿수 신장을 이어오다 3월 들어 12일 기준 20% 가까이 신장했다. 코오롱FnC의 ‘커스텀멜로우’도 소폭 역신장하다 같은 기간 25% 신장했다.

 

이외 원풍물산의 ‘킨록바이킨록앤더슨’도 14%로 전월에 비해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남성복 업계 한 관계자는 “빠른 봄·여름상품 출고로 3월부터 니트, 반팔 티셔츠, 재킷 등의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이너와 팬츠 연계 판매로 객단가 상승을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