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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 내년 춘하 상품 재정비

스타일수, 컬러 정돈하고 출산 강화
황해선기자, hhs@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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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앤컴퍼니(대표 신상국)의 유아복 ‘아가방’이 내년 춘하시즌 상품을 재정비한다.

아가방’은 지난 8일부터 3일간 역삼동 본사에서 품평회를 열고 스타일과 컬러 수를 정돈하고 출산 비중을 확대 강화한다고 밝혔다.

올 춘하시즌 스타일수 기준 300개, 컬러 기준 427개로 선보였던 상품을 내년 춘하시즌에는 스타일수 기준 290개, 컬러 기준 390개로 줄인다.

이 회사 이웅희 부문장은 “400~500개 매장의 지역별 요구를 반영하며 벌어졌던 상품을 집약, 축소해 전국 매장이 통일감 있게 운영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 가성비에 초점을 맞춰 상품을 고급화한다. 내의류는 텐셀 등 고급 소재를 부각시키고 외출복은 컬러, 패턴 등 디자인 측면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출산 준비물, 출산 기초 등 기본 바탕이 되는 아이템은 스타일 수를 69개에서 79개로, 컬러를 112개에서 114개로 늘렸다. 점진적으로 관련 비중을 높여갈 계획이다.

사이즈 표기도 변화를 준다. 80, 90, 100 등 호수로 표기하던 것을 개월 수까지 함께 표기하는 방식으로 바꿔 중국 등 해외소비자의 사이즈 혼동을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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