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청주 성안길·원주 중앙로·구미 문화로

발행 2018년 02월 06일

종합취재 , appnews@apparelnews.co.kr

청주 성안길 - 신규 매장 오픈 활기


1월까지 한파가 지속되면서 아웃 도어의 인기는 마지막 힘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디스커버리’가 높은 매출을 보이며 외형이 30% 가까이 신장했다.

 

신규 오픈이 저조했던 패션매장에도 변화가 진행 중이다. 신규 3개와 리뉴얼 1개, 철수는 없다.

 

‘지프’가 1월 초 메인 위치인 스킨 푸드 자리로 이동해 직영점을 오픈했다. ‘지프’가 위치해 있던 자리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오픈했다.

 

또 ‘게스’ 오른쪽 자리는 1~3층까 지 CK종합매장이, 왼쪽 자리는 ‘다이나핏’이 이달 2일 오픈했다.

 

이달부터 행사도 진행된다. 평창 동계 올림픽을 기념하고 설 연휴 떡 메치기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된다. 또 3월부터는 한 달에 2회씩 공연을 개최할 계획으로 6월까지 진행된다.

 

이 곳의 한 점주는 “타 상권에 비해 활성화 되어 있어 매출 걱정은 크지 않다. 향후 이슈화되는 신규 브랜드들이 들어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주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원주 중앙로 - 차 없는 거리 유동객 증가

 

날씨가 추워 젊은 층들이 백화점과 아울렛, 대형유통으로 이탈하고 있다. 그나마 문화 행사가 열리면서 중장년층의 유동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다. 

 

시장과 인접한 B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만들면서 쇼핑환경이 크게 개선됐다. 차를 없애고 편하게 보행이 가능한 환경으로 바뀌면서 유동인구도 늘었다.

 

이로 인해 중저가 보세 및 중장년층 브랜드 매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패션매장은 연이은 한파에 패딩 등 아우터 판매가 활발하다. 단가가 올라가면서 매출도 전년 대비 소폭 상승했다.

 

1월말 기준 봄 신상품 판매는 아직 더딘 편이다. 젊은 유동인구가 빠져나가면서 캐주얼 매장도 줄어드는 추세다. 지난달 철수한 ‘베이직하우스’ 매장에는 아디다스, 나이키 등 스포츠 브랜드 땡처리 매장이 들어서 있다. 한 점주는 “혁신도시개발과 함께 대형 유통이 들어서면서 걱정을 많이 하고 있지만 시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개선책 마련해 힘써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구미 문화로 - 먹거리·놀거리 증가

지속되는 한파에 소비 심리마저 얼어 붙었다. 지난해 연말부터 1월 29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하락했다. 대부분의 매장이 두 자릿 수 역 신장 했다.

 

이곳에 매장을 오픈한 브랜드는 물론 철수한 브랜드조차 거의 없다. 이번 겨울 여성복 브랜드는 11월 까지 코트류 판매로 매출이 상승했지만 영하 10도의 날씨가 이어지자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의 롱패딩 구매로 완전히 돌아섰다.

 

그 중에서도 ‘디스커버리’ 매출이 압도적으로 높아 선두권을 지켰다.


롱패딩 물량 확보가 어려워지자 1 월 초부터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의 매출은 현저히 떨어졌다.

 

이런 가운데 봄 상품 출하 시기는 예년과 크게 다르지 않다. 설 시즌 특수에 기대기 위해 이달부터 디스플레이를 하고 구성비를 늘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여전히 날씨가 영하권으로 거의 구매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패션은 점차 축소되고 있으며 유명 먹거리 브랜드 진출이 늘고 있다. VR, 롤러스케이트 등 즐길 거리 콘텐츠도 증가 추세다. 주로 쇼핑 보다는 문화, 만남의 장소로서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