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6.19(화)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상권유통   

48개 패션·섬유 업체 올 1분기 실적

패션 ‘침체’ 섬유는 ‘선방’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패션…매출 증가·영업이익 개선 절반도 안 돼

섬유…17개 중 매출 11곳, 영업이익 10곳 증가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거래소 및 코스닥에 상장한 패션 31개, 섬유 17개 등 총 48개 패션·섬유업체들의 올 1분기 영업 실적은 부문별 희비가 엇갈렸다. 섬유는 그나마 선방했지만 패션 부문이 안 좋았다.

패션은 31개 기업 중 매출이 증가한 곳은 16개로 절반 수준이다. 영업이익이 개선된 곳도 16개(증가 12개, 흑자전환 2개, 적자축소 2개)이다. 섬유는 17개 기업 중 매출이 증가한 곳은 11개이다. 영업이익이 개선된 곳도 10개(증가 6개, 적자축소 4개)로 분위기가 나쁘지 않았다.

부문별로 좀 더 살펴보면 패션은 적자를 기록한 곳이 11개로 작년 1분기 보다 2곳이나 늘었다. 그 중 5개 기업이 적자확대, 4개 기업이 적자전환으로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또 흑자를 기록한 20개 기업 중 6곳이 감소세를 나타내는 등 15개 기업들의 실적이 작년보다 안 좋았다.

그 와중에 실적 개선이 눈에 띄는 기업은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코리아, F&F, LF 등 중ㆍ대형사들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매출이 작년보다 11.8%가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69.2%나 늘었다. F&F는 매출은 18.2% 증가, 영업이익은 22.3% 증가다. 주력 사업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선방하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휠라코리아는 매출은 3.6% 증가, 영업이익은 73.7%가 뛰었다. 자회사 아쿠쉬네트홀딩스 실적은 물론 ‘휠라’의 한국 사업도 분위기가 좋았다. 한국 실적만 놓고 보면 매출은 56.4%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다.

LF는 매출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21.35 증가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좋은 흐름을 보였다.

영원무역, 윌비스, 한세실업 등 수출 대표 3사들의 실적은 크게 부진했다.

영원무역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지만 한세실업과 윌비스의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한세실업은 매출 5.8%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이다. 한세실업이 분기 적자를 기록한 것은 2009년 이후 9년 만이다. 윌비스 역시 매출 17.% 감소, 영업이익은 89.5% 감소로 적신호다.

섬유 부문은 패션보다 분위기가 낫다. 적자를 기록한 곳은 6개로 작년보다 1곳이 증가했지만 4개 기업이 적자축소로 작년보다는 개선됐다. 또 영업이익이 증가한 곳도 6개다.

효성, 태광산업, 휴비스 등 대형사들은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안 좋았다. 태광산업은 17.3% 감소, 효성은 30.2% 감소다. 휴비스는 개선됐다.

면방업계는 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방직은 매출 9.4% 증가, 영업이익 219.9% 증가로 호실적을 기록한 반면, 경방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감소세를 나타냈고, 전방도 매출 20% 감소,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패션, 섬유,1분기 실적 ]



 ■ 키워드 1 : 패션
  • 유니버설뮤직 '브라바도' 29CM 입점
    브라바도는 앤더슨벨(Andersson Bell), 미스치프(MISCHIEF) 등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뿐만 아니라 탑텐(Topten), 후아유(WHO.A.U) 등 종합 패션 브랜드와도 꾸준한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며 브랜드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또한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퍼포즈...
  • 버버리 컨저버토리 서울 팝업 스토어 신세계 강남점에 열어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버버리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버버리 컨저버토리 (The Burberry Conservatory)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한 행사를 개최했다. 영국 온실에서 영감을 받아 꾸며진 버버리 컨저버토리 팝업 스토어에서는...
  • W컨셉, 쇼퍼블 스타일링 콘텐츠 ‘WDNA’ 런칭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의 협업으로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를 리드해나가겠다는 취지로 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WDNA’는 패션,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W컨셉’의 고객을 의미한다. 고객들은 ‘WDNA’ 카테고리를 통해 전...
더 보기




 ■ 키워드 2 : 섬유
  • 대형 의류 수출 밴더 실적 하락 ‘빨간불’
    의류 수출 벤더의 1분기 실적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수출 거래 규모로 손에 꼽히는 한세실업, 세아상역, 한솔섬유 등 니트 의류 중심의 수출 빅 3의 실적이 지난해에 이어 올 1분기에도 반 토막 났다. 지난해 크게 추락했던 실적이 연결 분기에...
  • 자주, 무형광팬티 250만장 팔렸다
    여성 속옷 판매량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작년 한 해 동안 자주에서는 무형광 여성 팬티가 200만장 이상 판매됐다. 자주의 무형광 팬티는 섬유의 황색을 하얗게 보이도록 하는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안전한 순면 원단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형광증백제는 오래...
  • ‘인사일런스’ 프리미엄 무지티로 여름 공략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촉감도 뛰어나다. 또한 친환경 염색 기법인 CPB(Cold Pad Batching)을 거쳐 우수한 광택, 선명한 컬러 뿐 아니라 섬유 손상을 최소화하여 영구적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을 유지할 있다. CPB염색은 원단의 필링을 최소화해 광택감과 원단의...
더 보기




 ■ 키워드 3 : 1분기 실적
  • 대형 의류 수출 밴더 실적 하락 ‘빨간불’
    납품 단가는 제자리… 원가는 상승저가 박리다매 의존 탈피 급선무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대형 의류 수출 벤더의 1분기 실적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수출 거래 규모로 손에 꼽히는 한세실업, 세아상역, 한솔섬유 등 니트 의류 중심의 수출 빅...
  • [코리아패션포럼] 자라 ‘디지털 패션기업으로 변신 중’
    보인다. 최근 실적을 보면 패스터 패션 대표 주자 중 하나인 영국 맨체스터 부후닷컴 (Boohoo.com)의 매출은 지난 한해 두 배가 늘었고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보다 50% 증가했다. 이에 비해 H&M은 지난 1분기에 이은 2분기 파격적인 할인 판매에도 매출 증가율...
  • 아웃도어 1~5월 실적 ‘롤러코스터’
    있다. 5월까지 15%의 신장률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후원 영향이 컸다. 대회기간을 전후로 한 1~3월까지 1분기 실적은 전년대비 30.9%로 고 신장을 기록했다. 월별로는 1월 10.7%, 2월 38.9%, 3월 48.1%의 신장률이다. ‘아이더’는 7%에...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상권유통   
상권유통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패션포럼
LECTRA
CBME
LA MODA ITALIANA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