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볼륨 여성복 상반기 실적 ‘양호’
신원·형지·인디에프 등 오름세로 마감

발행 2018년 06월 2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부실 매장 정리, 여름 신상품 호조 효과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주요 볼륨 여성복 브랜드들이 올 상반기(1월~6월)를 전년 수준 이상의 매출로 마감했다.

10개 브랜드 중 전년 동기 대비 유통망이 5~10% 늘어난 3개 브랜드가 두 자릿수 신장했고, 3개 브랜드가 3% 미만(0~3%)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2분기에 보다 활기를 띄면서 역신장을 기록했던 브랜드도 전년 이상으로 회복됐고, 전반적으로 1분기 누계 대비 다소 나아진 모습이다.

업체별로 보면 세정의 ‘올리비아 로렌’은 전년 대비 유통망은 1.6%, 매출은 2% 늘었다.

정상과 상설로 나눠보면 정상은 유통망이 4.6%, 매출이 2%, 상설은 유통망이 -9.6%, 매출이 2.1% 신장했다.

1분기는 공백 상권 및 아울렛 유통망 확대와 겨울 다운 제품의 신속한 리오더, 이너류 봄 스팟 투입, 테일 러드·체크 재킷의 호조, 고객 군별 타깃 마케팅으로 구매 객수가 증가해 2% 상승세로 마감했다. 2분기는 여름 신상품 판매호조, 스팟 아이템의 적극적인 운영, 반응 생산 비중 확대, 매장 인센티브제도 실시, 세트 판매 활성화 등 IMC(통합 기획·마케팅 시스템) 강화로 객단가 상승을 유도하면서 활기를 띄었다.

신원의 ‘베스띠벨리’는 전년 대비 유통망은 5.3%(상설 없음), 매출은 11.3% 늘었다. 1분기는 가두점 유통 증가와 부실점포 정리로 효율적 매출관리에 나섰고 탄력적인 물량 운용, 품질 및 원가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며 유통망 9.9%, 매출 12.4%를 기록했고, 2분기 효과적인 할인정책 및 점 평균 매출 증가에 집중하면서 오름세로 마감했다.

‘씨’는 유통망은 2.8%, 매출은 6.9% 증가했다. 1분기는 가두점 유통 증가와 부실점포 정리로 효율적 매출관리에 나서는 동시에 우량매장 확보, 복합매장의 단독 전환을 진행하며 유통망 6.1%, 매출 6.5% 신장했다. 2분기는 젊고 역량 있는 점주교체, 브랜드 리딩 매장 육성(연 매출 10억 원 이상)에 매진, 상반기와 비슷한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비키’는 유통망은 9.1% 줄고 매출은 보합(0% 신장)이다. 부실 및 비효율 유통망 정리로 보합세였으나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 신규 오픈 및 유통망 강화로 2분기 매출이 개선되면서 유통망이 9% 이상 줄었음에도 매출은 예년 수준을 유지했다.

아마넥스의 ‘아날도바시니’는 유통망 5.1%(상설 없음), 매출 19% 신장으로 마감했다. 정상 판매에 집중하면서 전년 대비 판매율이 10% 상승하고, 부진 점포 축소 및 점 효율 향상, 퀄리티 상품군 확대를 통한 고객 구매단가 상승으로 신장으로 마감했다.

‘예쎄’는 유통망 10.1%, 매출 25% 신장으로 마감했다. 1분기 제품의 가성비를 높이고 실판가를 제시하면서 신상품 판매율이 10% 늘었고, 2분기 유통 효율 증가, 고객 폭 확대(30대~50대)로 더욱 활기를 띄었다.

인디에프의 ‘조이너스’는 유통망은 -5.9%, 매출은 3% 신장했다. 1분기 비효율 철수로 유통망 수가 11개 점 감소하고, 봄 제품 판매적중률 부족으로 판매율이 1.2% 낮아지면서 2.9% 매출이 빠졌다가 2분기에 여름 제품 물량을 적기에 투입하고 효과적인 매장 로테이션(R/T) 전략을 가동하면서 점 효율이 향상돼 상반기 누계는 신장으로 돌아섰다.

‘꼼빠니아’는 유통망은 1.5%, 매출은 2% 신장했다. 1분기에 올 유통망 목표를 조기 달성하면서 유통망이 5.9% 늘었지만 작년 겨울 제품 판매 부진으로 매출이 미비해 1.9% 신장으로 마감했고, 2분기 들어 올 신규 오픈 점의 점당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여름 시즌 장기화로 후반 판매가 가속화되면서 상반기 누계도 1분기와 비슷한 선에서 마감했다.

패션그룹형지의 ‘샤트렌’은 유통망 -0.4%, 매출 3%, ‘올리비아하슬러’는 유통망 4.2%, 매출 9% 신장으로 마감했다.

‘샤트렌’은 프레스티지(6% 신장) 노세일 상품 전개로 객단가와 매출이 상승했고, 점 리뉴얼을 통한 분위기 쇄신과 새 모델 성유리를 내세운 여름 신상품의 지속적인 호조로 활기를 띄었다. ‘올리비아하슬러’는 17년 추동 상품 판매 호조로 1분기 매출 1.7% 신장으로 마감한데 이어, 2분기는 생산물량 확대, 콜라보 상품 출시 등 마케팅 강화로 판매호조를 보여 1분기보다 높은 누계 신장률을 기록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