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20(금)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남성복, 여성복·스트리트 캐주얼까지 손댄다

타깃 낮추고 수요층 확대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온라인 통해 판매 테스트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남성복 업계가 여성용 제품을 출시하거나 타깃 연령대를 낮춘 스트리트 캐주얼 라인을 출시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최근 남성복 경기가 쉽사리 회복되지 않자 제품군을 확대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신세계톰보이는 온라인을 통해 남성복 ‘코모도’의 여성용 의류를 첫 출시 했다.

남성용 니트와 티셔츠로 인기를 끌었던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러브 레터링’을 활용한 6종의 여성 반소매 티셔츠와 5종의 팬츠를 내놓은 것이다.

‘코모도’는 온라인으로만 좁혀서 판매할 예정이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성 의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도 온라인 전용 ‘바이시리즈’의 인기 모델 ‘247팬츠’의 여성용 사이즈를 추가했다.

처음 남성용 제품으로만 출시됐는데, 여성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작은 사이즈를 따로 만들어 판매를 시작한 것.

‘247팬츠’는 코오롱몰에서 온라인 전용 상품 가운데 누적 판매량이 3,500장에 달하는 최다 판매 기록 품목이다.

코오롱은 판매 호조 이유로 트렌드리스, 사이즈리스, 젠더리스를 꼽았다. 또 기본 디자인이기 때문에 남녀 성별에 크게 좌우되지 않는 점이 유효했다.

남성 맞춤복 전문 루쏘소(대표 송인찬)도 최근 여성 맞춤복 ‘엘.에스.우먼(L.S.WOMEN)’을 런칭했다.

여성복 시장에 포멀룩 수요가 다시 살아남에 따라 대량 생산되는 기성복과 달리 차별화된 제품 수요가 큰 젊은 층을 겨냥한 것.

‘엘.에스.우먼’은 여성들이 선호 하는 원단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화이트라벨과 패턴부터 가봉, 봉제까지 모든 과정을 거치는 ‘블루라벨’로 나눴고 오프라인 ‘루쏘소’ 매장에서 여성 맞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타깃 연령대를 낮추기 위한 리뉴얼에 나서거나 스트리트 캐주얼 무드를 반영한 온라인 전용 상품 출시도 늘고 있다.

신성통상은 ‘지오지아’의 서브라인 ‘알 지오지아’를 통해 온라인 전용 상품 ‘리버스 지오지아’를 내놨다.

‘리버스 지오지아’는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를 통해 판매되며 유스 캐주얼 컨셉의 ‘알지오지아’도 현재 20여개 점포로 확대해 ‘지오지아’와 분리 운영 중이다.

백화점 기반의 ‘앤드지’도 내년 봄 시즌을 겨냥해 리뉴얼에 착수한 상태다.

종전 포멀룩 기반에서 트래디셔널 캐주얼 라인을 강화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남성복, 여성복, 스트리트]



 ■ 키워드 1 : 남성복
  • 신성통상, ‘롱 패딩’ 90만장 쏟아낸다
    온라인 편집숍 채널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추세대로라면 7월 한 달 판매량 목표인 3만장은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남성복 ‘지오지아’도 19만원 롱패딩을 출시했고, ‘앤드지’도 29만 원대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앤드지’는 여성용...
  • 온·오프 편집매장이 다시 뜨고 있다
    성장이 거듭되면서 최근 1~2년 사이 유명 브랜드들의 편집 매장 진출도 늘고 있다. ‘무신사’에는 캐주얼과 스포츠는 물론 아웃도어와 남성복 브랜드까지 입점했으며, ‘원더플레이스’와 ‘바인드’는 스포티즘과 레트로 열풍으로 휠라와 카파, 엄브로 등 유명 스포츠...
  • 에스모드 서울, ‘이스쿨데님’ 최고 작품상 수상
    콘테스트로, 올해는 'UNDOCUMENTED'라는 주제로, 그 동안 기록되지 않은 데님의 역사를 창작해내는 것이 미션이었다. 수상자는 3학년 남성복 과정에 재학 중인 임재하(25) 학생. 'Derivation from nature is derivation from happiness'라는 제목으로, 자연 속 삶을...
더 보기




 ■ 키워드 2 : 여성복
  • '씨' 나나와 함께 휴가지에서 여신되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원의 여성복 브랜드 '씨(SI)'에서 나나 화보 속 ‘롱 원피스’와 ‘로브 가디건’을 활용한 바캉스룩을 선보인다.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롱 원피스’가 제격이다. 오프 숄더 디자인에 셔링 장식이 돋보이는 '씨(SI)' 롱...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들어섰다. 여름 시즌이 본격화 되면서 음료 전문점 비중이 늘고 있다. 이 곳 상권에서 비교적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는 패션 브랜드 매장은 여성복 ‘로엠’과 ‘숲’, 스포츠 ‘스파이더’와 ‘휠라’다. 데상트, 뉴발란스 등이 매년 높은 인기를 구가했지만 최근에는...
  • 구호, ‘마마콤바’ 서형인 작가와 협업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일러스트레이터 ‘마마콤마’ 서형인 작가와 협업해 여성복 ‘구호’의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아티산(Artisan)’을 출시했다. 삼성물산은 ‘구호’의 ‘More and More, Aspiring Comma(더 커다란 열망을...
더 보기




 ■ 키워드 3 : 스트리트
  • NBA, 여름 신제품 반응 좋다
    본격적인 여름시즌 매출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스팟 아이템을 적극 운영하고 반응생산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른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 시즌 화보 이외의 스트리트 화보 촬영 등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젊은 층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 ‘엘레쎄’ 로드맵 새로 짠다
    이를 기반으로 단독 비즈니스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그림이다. 브랜드 이미지는 이탈리아 정통의 스포츠 DNA를 바탕으로 레트로와 스트리트 무드가 가미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를 내세운다. ‘엘레쎄’만의 로고와 컬러 조합을 활용해 젊은 층들을 흡수할 수...
  • 모라도, ‘선데스쿨’과 컬렉션피스 협업
    것. 협업한 제품은 9일 뉴욕 패션위크에서 선보였으며, 오는 9월 파리컬렉션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선데스쿨은 서울을 베이스로 한 하이 스트리트 패션을 지향하는 스모크웨어 브랜드로, 작년 4월에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런칭한 신생 브랜드다. 한국 전통문화와 미국...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