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기관아카데미 > 정부기관/단체/협회   

‘2019 텐소울’ 신진 브랜드 3개 첫 합류

유민정기자, ymj@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비스퍽(김보나, 임재혁), 모호(이규호), 막시제이(이재형)
서울컬렉션, 제이너레이션넥스를 넘어 세계 무대로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지난 10월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이 2019년 텐소울(Seoul’s 10Soul)을 발표했다.

텐소울은 서울컬렉션과 제너레이션넥스트(이하 GN)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 중 상위 10개 브랜드를 선정, 해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0년 첫 시작 당시는 해외 비즈니스 확대에 주력했으나, 2016년부터 마케팅에 주력해 해외 유명 편집숍,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진행해왔다.

지난 13일에는 뉴욕의 편집숍 ‘오프닝 세레머니’에 2018 텐소울 디자이너의 팝업스토어를 연 바 있다.

2019년 텐소울 브랜드는 ‘비스퍽(BESFXXK)’, ‘부리(BOURIE)’, ‘디앤티도트(D-ANTIDOT)’, ‘한철리(HAN CHUL LEE)’, ‘모호(MOHO)’, ‘막시제이(MAXXIJ)’, ‘뮌(M?NN)’, ‘푸시버튼(PUSH BUTTON)’, ‘와이씨에이치(YCH)’, ‘유저(YOUSER)’다.

대부분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었는데, ‘비스퍽’, ‘모호’, ‘막시제이’는 이번이 첫 합류다. 세 브랜드 모두 런칭 3년 미만의 신진브랜드다. ‘비스퍽’, ‘막시제이’는 GN에서, ‘모호’는 첫 서울컬렉션을 통해 합류했다.

김보나, 임재혁 디자이너의 ‘비스퍽’은 2016년 9월 런칭,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브랜드다. 2018년 3월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에 첫 참가했고, 이를 계기로 지난 6월 밀란패션위크서 컬렉션을 선보였다.

아우터에 강한 브랜드로, 제품 퀄리티를 높게 유지하기 위해 사내에 자체 샘플실을 보유하고 있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텐소울 합류로, 다음시즌 서울컬렉션에 진출한다.

이규호 디자이너의 ‘모호’는 미국 보그의 ‘사라무어’가 극찬한 브랜드다. 이번 컬렉션은 ‘숭고’를 주제로 쾌와 불쾌의 모호함을 오간자 소재의 겹침, 독특한 질감으로 표현했다.

18 FW에 GN에 첫 참가했고, 이번 시즌 첫 서울컬렉션을 치른 후 텐소울에 선정되었다. ‘모호’는 추후 해외컬렉션 진출이 목표로, 텐소울에 선정되며 해외교류 패션쇼 도전 기회를 얻게 됐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 런던패션협회와의 MOU 체결로 지난 6월, 9월에 진행했던 ‘런던패션위크 해외교류패션쇼’ 참가 자격이 텐소울 디자이너로 한정되었기 때문이다.

이재형 디자이너의 ‘막시제이’는 17년 10월, 서울패션위크 GN에서 첫 선을 보였다. 실험적이면서 웨어러블한 디자인, 시즌을 거듭할수록 디자인의 스토리텔링이 강해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품은 오더베이스 라인을 더 고급화하고, 레디투웨어 라인은 국내산 저지소재를 활용하며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19 SS 컬렉션은 텐소울 선정 뿐 아니라 최고 신인디자이너 상 ‘헤라서울리스타’, 현대홈쇼핑 J BY 패션 발전기금 ‘올해의 신진 디자이너 상’을 수상했다.

이재형 디자이너는 “텐소울 활동을 통해 디자이너 간 유대관계가 생길 것을 기대한다. 또 텐소울을 통해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서울디자인재단,텐소울,서울컬렉션,제너레이션넥스트]



 ■ 키워드 1 : 서울디자인재단
  • ‘봉제장인-신진디자이너 협업’ 판매수익 전액 기부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이 ‘2018 봉제장인과 신진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MASTER X DESIGN)’ 팝업스토어 판매 수익금 전액을 25일 청파노인복지센터에 기부했다고 금일 밝혔다. ‘봉제장인과 신진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 [신년기획] 새해 주목해야 할 신진 디자이너 4인방
    ‘비스퍽’, ‘모호’, ‘막시제이’는 ‘텐소울’ 브랜드로, 오는 2월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텐소울’은 서울디자인재단의 글로벌 육성사업이다. 서울패션위크 컬렉션에 대한 바이어와 프레스 평가를 통해 매년 10명의...
  • [신년기획] 공동체에 대한 ‘철학과 책임’ 지속가능성의 핵심 조건이 되다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여전히 상당수 패션 기업들은 정부 주도형 프로젝트에 연관되기 보다 개념소비 분위기에 편승하기 위해 사업을 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의 지속가능한 윤리적패션허브 매장인 SEF 내 입점 브랜드 40여개가 이에 해당한다. 1년이 갓 지난 사업이지만...
더 보기




 ■ 키워드 2 : 텐소울
  • 모호, 컨템포러리 ‘화이트 라벨’ 런칭
    14만 원대다. 지난 1일 오픈한 ‘모호’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선공개, 현재 판매 중이다. 온라인에서도 2월 말 런칭한다. 일부 제품은 오는 2월 말 참여하는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 ‘텐소울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은 '모호' 현대백화점...
  • [신년기획] 새해 주목해야 할 신진 디자이너 4인방
    경쟁력을 보여줬다. 올해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행보가 주목되는, 신진 디자이너 4인방을 조명한다. ‘비스퍽’, ‘모호’, ‘막시제이’는 ‘텐소울’ 브랜드로, 오는 2월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텐소울’은 서울디자인재단의...
  • 서울디자인재단, 미국 뉴욕서 텐소울 팝업스토어 오픈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글로벌 역량을 입증 받은 디자이너 10인으로 구성된 ‘텐소울(Seoul's 10Soul)’이 지난 13일 미국 뉴욕의 대표 편집샵인 ‘오프닝 세레모니(Opening ceremony SOHO branch)’ 편집샵에서 팝업스토어를...
더 보기




 ■ 키워드 3 : 서울컬렉션
  • 신진 디자이너, 그들이 사는 세상 [7] ‘티백’ 조은애 디자이너
    말한다. ‘티백’은 페미닌한 여성복으로, 감성적인 프린트를 레이어링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편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한다. 지난 19SS 서울컬렉션에서 재생 폴리소재를 활용해 ‘Please Save My Earth’라는 주제로 컬렉션을 선보였다. 조은애 디자이너는...
  • 서울컬렉션 무대에서 백화점으로
    ‘앤디앤뎁’ 처럼 온라인 시장 활성화 이전에 런칭한 브랜드, 혹은 틴트(대표 안은선)의 ‘더 틴트’처럼 제품 양산 형태로 움직이며, 서울컬렉션은 참가하지 않는 브랜드 정도다. 서울컬렉션에서는 브랜드에서 기성복으로 변모해, 제도권에 진입한 디자이너브랜드가...
  • ‘랭앤루’ 첫 플래그십스토어 3월 오픈
    페미닌한 감성을 담아 환상적인 공간으로 구성 중이다. 복합몰 특성상 날씨 영향을 덜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3월은 서울패션위크에도 참가해, 19FW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랭앤루’는 지난 18FW 시즌부터 서울컬렉션을 통해 브랜드가치를...
더 보기




 ■ 키워드 4 : 제너레이션넥스트
  • [신년기획] 새해 주목해야 할 신진 디자이너 4인방
    후, 2014년 막시제이를 런칭했다. 패션을 통한 아이덴티티의 해방, 재창조라는 철학으로 컨셉추얼하게 시작했다. 2018S/S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해왔다. 최근 컬렉션은 막시제이 특유의 스트리트 감성을 풀어내며, 해외 관심도가 높아지고...
  • 신진 디자이너, 그들이 사는 세상 - ‘듀이듀이’ 김진영, 이수연 디자이너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외연을 넓히며 강한 분야를 늘려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고 말한다. 런칭 3년 차부터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에 참가해오다 지난 10월에는 서울컬렉션 무대에 오르며 디자이너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 이에 앞서 올 1월...
  •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하반기 시즌오프 팝업세일
    개최하는 정기 행사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전 시즌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2018 F/W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에 참가한 르이엘(Le yiel,이혜연 디자이너), ETCH(에취, 최지훈 디자이너), 2019 S/S 서울패션위크...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기관아카데미 > 정부기관/단체/협회   
정부기관/단체/협회
 정책 | 정부기관/단체/협회 | 행사 | 대학 | 학원 | 연구원/연구소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