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쇼핑몰/아울렛   

설풍진 롯데지에프알 대표 “오프라인 정체 대안 온라인뿐, 미래 성장 동력 찾을 것”

자사 통합 온라인 오픈 앞둬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오프라인 정체를 극복할 대안은 온라인 몰뿐입니다. 온라인 경쟁력을 키워 기존 브랜드 성장뿐아니라 미래 먹거리 창출의 중요한 키로 활용할 것입니다.”

설풍진 롯데지에프알 대표<사진>는 내년 1월 자사 전 브랜드 통합 온라인몰 오픈을 앞두고 이렇게 강조했다.

설 대표는 지난 6월 엔씨에프와 롯데쇼핑 GF본부 통합법인 출범 직후 곧바로 통합 온라인 몰 구축에 돌입했다.

기존 엔씨에프의 ‘나이스크랍’, ‘티렌’에 GF사업본부의 12개 브랜드까지 더해지며 포트폴리오가 확장됐고 온라인 매출이 두 자릿수의 높은 신장을 지속, 이를 기반으로 한 규모 확장을 우선으로 뒀다.

현재 백화점 온라인몰과 종합몰을 통해 전체 매출의 20%에 해당하는 온라인 매출을 거두고 있다.

통합몰 오픈을 기점으로 온-오프에 동일한 가격을 적용해 혼선을 줄이고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구현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키워갈 계획이다. 가격 단일화를 대비해 온라인 전용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보유 브랜드 이외의 카테고리 확장에 특히 속도를 낼 방침이다.

자체 신규뿐 아니라 성장가능성을 갖춘 브랜드 대상 M&A에 무게를 두고 있으며, 패션에 국한하지 않고 가구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영역을 대상으로 물색한다. 패션은 여성복 이외 복종도 염두에 두고 있다. 오는 2022년 매출 1조 원 달성이라는 목표에 근접하기 위해서다.

기존 사업은 입지가 탄탄한 ‘나이스크랍’의 지속성장을 위한 밸류 향상(고급화), 수입 브랜드의 정돈 및 교체를 통한 효율 향상에 초점을 두고 역량을 높인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지에프알,설풍진]



 ■ 키워드 1 : 롯데지에프알
  • [신년기획] 뷰티·F&B·리빙… 패션 컴퍼니 사업 다각화 ‘熱戰’
    이길한 신임대표는 서울대 무역학과 출신으로 삼성물산, 호텔신라 면세유통사업부와 HDC신라면세점 대표이사 등을 지낸 인물이다. 롯데는 롯데지에프알(엔씨에프+GF) 새 대표로 정준호 부사장을 영입했다. 정 신임대표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해외패션본부 본부장,...
  • '타라자몽' 화사한 더블사이드 울 코트 선보여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지에프알(대표 설풍진)의 포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타라자몽(TARA JARMON)'에서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더블 사이드 울 코트(DOUBLE SIDE WOOL COAT)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타라자몽'의 더블 사이드 울 코트는 어깨선을...
  • 2018 베스트 브랜드 - 여성복
    한섬의 ‘시스템’과 1% 차의 접전 끝에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5년 이후 3년 만이다. 3위는 신세계톰보이의 ‘스튜디오 톰보이’다. 롯데지에프알의 ‘나이스크랍’, 2분기 이후 고신장을 거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럭키슈에뜨’가 3위와 2% 미만 차로 접전을...
더 보기




 ■ 키워드 2 : 설풍진
  • '타라자몽' 화사한 더블사이드 울 코트 선보여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지에프알(대표 설풍진)의 포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타라자몽(TARA JARMON)'에서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더블 사이드 울 코트(DOUBLE SIDE WOOL COAT)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타라자몽'의 더블 사이드 울 코트는 어깨선을...
  • 나이스크랍, 11월 '나홀로 독주'
    에코퍼·무스탕 등 상품 적중도 향상빠른 리오더, 스타 매장 육성 효과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지에프알(대표 설풍진)의 여성복 ‘나이스크랍’이 지난달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전년(97억 원) 대비 3.1% 오른 성적이다. 작년 11월 유통망 수 127개(정상...
  • ‘소니아 리키엘’ 팝업스토어 오픈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지에프알(대표 설풍진)이 지난 24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2층에서 ‘소니아리키엘’ 제너러스 스웨터(Generous Sweater)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다음달 7일까지 운영한다. ‘소니아 리키엘(SONIA RYKIEL)’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쇼핑몰/아울렛   
쇼핑몰/아울렛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