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9년 06월 0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업계 최초로 ‘인스타그램 좋아요’ 로 진행한 일반인 모델 콘테스트 ‘에잇 바이 미(#8SXME, 8seconds X ME)’의 최종 8인을 선정했다.
‘에잇 바이 미’를 통해 선정된 8명은 총 2,400만원의 상금을 받고, 3개월 동안 에잇세컨즈의 브랜드 모델로서 화보 및 영상 콘텐츠 홍보/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에잇 바이 미’의 1위를 차지한 바누는 스페인 국적으로 한국에서 모델 활동을 꿈꾸는 청년이다. 특유의 발랄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바탕으로 6352개의 ‘좋아요’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2위부터 8위까지는 △유튜버 스타 ‘이주은’, △모델 지망생 ‘서민준’, △패셔니스타 교육자를 지향하는 ‘이정환’, △남친룩의 정석 ‘신윤제’, △대한민국 대표 플러스 사이즈 모델을 꿈꾸는 ‘전가영’, △인스타 팔로워 10만을 희망하는 최연소 도전자 ‘최은아’, △'뼛속까지 모델’로 인정받은 ‘박기문’ 등이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4월 15일부터 한달 반 동안 SNS를 통해 ‘에잇 바이 미’ 캠페인을 진행했고, 일반인 모델 신청자는 약 4000명, TOP20을 뽑기 위한 1차 투표 참여자 6만 6000명, 최종 8인 선정을 위한 파이널 투표에 4만 9000명이 참여하는 등 밀레니얼 및 Z세대에게 흥미와 관심을 이끌며 성황리에 최종 8인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