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봄 간절기 판매 주춤 … 설 이후 상승할까
아우터 반응은 부진

발행 2017년 01월 2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봄 간절기 판매 주춤 … 설 이후 상승할까

아우터 반응은 부진
니트 이너류만 판매

주요 여성복 브랜드들이 출시한 봄 간절기 제품의 판매가 주춤하다.
이달 중순 이후까지 영하 10~ 15도의 최고 한파가 오는 등 꽁꽁 어는 날씨가 잦았고, 출시시기를 늦춘 곳들도 있어 예년보다 더딘 출발을 보이고 있다.
주력으로 내놓은 얇고 가벼운 아우터류 반응은 저조하고, 두꺼운 겨울 외투 속에 코디할 수 있는 니트류 중심 이너 아이템과 카디건의 반응이 주로 올라오고 있다.
대현의 ‘씨씨콜렉트’, ‘모조에스핀’은 이달 초 출시를 시작했다. 수량은 지난해와 비슷하다.
‘씨씨콜렉트’는 날씨 영향을 크게 받으며 반응이 올라오지 않는 반면, ‘모조에스핀’은 이너류와 함께 트렌치와 롱 재킷 일부가 반응이 올라오면서 전년 동기대비 판매율이 소폭 올랐다.
베네통코리아의 ‘시슬리’는 작년보다 2~3주 늦춘 이달 첫 주 수요일 출시를 시작했다. 이달 초 시즌오프를 진행한데다 리딩 브랜드 대부분이 1월 첫 주 출시를 하는 점을 감안해 시기를 늦췄다. 이달 중순 기준 전년 출시된 물량의 60%만 출시돼 판매율도 같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너와 카디건의 반응이 올라오지만 아직은 무스탕 시리즈, 패딩(3모델) 등 겨울 인기 아우터 판매가 꾸준하다.
엔씨에프의 ‘나이스크랍’은 기획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면서 한 달 앞당긴 지난달 초 출시를 시작했다. 봄 코트를 간절기 주력 아이템으로 전년대비 수량은 15% 늘렸다. 구정 전후로 본격적인 수요가 올라올 것으로 보고 있다.
보끄레머천다이징의 ‘온앤온’은 예년보다 3주 앞당긴 지난달 3주차에 가벼운 아우터 코트류를 주력으로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가 늦어지기도 했고 겨울 예산을 계획대로만 집행하고 리오더를 봄 품번으로 진행하면서 빨라졌다. 이달 중순 기준 판매율이 지난해와 비슷해 출시시기에 비춰보면 주춤한 편.
연승어패럴의 ‘지지피엑스’는 전년대비 일주일 늦은 이달 초 간절기 제품을 출시했다.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겨울재고 소진에 주력하느라 예년보다 일주일 투입시기를 늦췄다. 간절기 입고 한 주 뒤부터 메인상품 입고도 시작했다. 역시 니트 이너물 위주로 판매가 활발하고, 간절기 핸드메이드 판매반응도 이제 시작됐다.
아이올리의 ‘에고이스트’는 이달 첫 주 출시를 시작해 말일께 추가 입고에 들어간다. 타사보다 간절기 이아템을 많이 내보냈으며, 오는 3월까지 야상 점퍼 5개 모델을 대 물량 전략 아이템으로 집중 판매할 계획이다.
이랜드월드의 ‘이엔씨’는 지난 13일 가벼운 봄 아이템(아우터5, 블라우스7, 원피스3, 하의3)을 1행거 분량으로 출시했다. 기본 니트와 졸업시즌 트윈 원피스 정도만 반응이 있고, 겨울 리오더가 매출을 잡고 가는 중이다. 따라서 3, 4주차에 출시하던 추가물량을 구정 이후 내놓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