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9월 1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서부석 쌤소나이트 대표, 세 번째 글로컬라이징 도전
원스톱 트래블 솔루션 플레이스 ‘라이프 이즈 져니’ 런칭
| ||
|
| ||
|
쌤소나이트코리아 서부석 대표< 사진 왼쪽 >가 여행과 관련된 원스톱 솔루션 ‘라이프 이즈 져니(Life’s @ Journey)’로 또 한 번 글로컬라이징을 나선다.
국내 최초 트래블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트이자 쌤소나이트그룹에서도 처음 시도하는 사업이다.
서 대표는 글로벌 기업 쌤소나이트 그룹의 본사 정책과 별개로 로컬라이징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를 2010년에 런칭해 해외로 역수출하는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라이프 이즈 져니’는 리테일 글로컬라이징의 일환으로 전 세계 진출국 중 한국에서 최초로 시도된다. 멀티스토어 ‘하우스 오브 쌤소나이트’에 이어 사실상 세 번째 국내 개발 프로젝트다.
서 대표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가방 산업 부문 리딩 기업이라는 지위를 한 단계 뛰어넘어 파워풀한 콘셉트 스토어를 구현한다”고 말했다. TF팀을 꾸린지 6개월 만이다.
롯데쇼핑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실험 무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라이프 이즈 져니’ 1호점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 들어서며 약 150평 규모로 15일 오픈했다. 이어 22일 롯데 부산 서면점에 90평 규모 2호점을 열 예정이다.
매장에는 쌤소나이트, 리뽀, 그레고리, 아메리칸투어리스터 등 전개 중인 브랜드와 패션, 뷰티, IT 기기, 여행 상품, 카페 등이 들어선다. 트래블 어드바이저, 전문여행사 상담서비스, IoT 존 등 디지털 기술도 선보인다. 30여개 브랜드를 구성, 일부 입점 브랜드는 위탁 전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