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 FASHION 세미나 개최

발행 2019년 10월 16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글로벌 전시 전문기업 인포르마(INFORMA)가 지난 15일 서울에서 기자 간담회 및 브랜드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INFORMA는 전세계 3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패션 및 의류, 건축, 의료 및 제약 등 각종 산업 분야에 걸쳐 매년 550여 이상의 국제 박람회를 개최하는 선도적인 국제 전시 및 정보 서비스 그룹이다.

 

이번 기자 간담회 및 세미나에서는 내년 1월과 2월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여성패션전시와 남성패션 전시를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이와 함께 미국 패션 시장 진출에 대한 효율적인 방안도 소개했다.

 

INFORMA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의 여성 하이패션 전문 박람회인 ‘코트리(COTERIE)’뉴욕 패션박람회는 시즌별로 2월(F/W Collection) 과 9월 (S/S Collection) 연2회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 (Jacob Javits Center)에서 뉴욕 패션 위크 (New York Fashion Week) 기간과 맞물려 개최되고 있다.

 

COTERIE에는 주최측의 엄격한 사전심사를 통과한 여성복 및 여성 패션 잡화 관련 브랜드들만이 참가가 가능하다. 주요 참관객으로는 패션유통채널 구매 담당자, 부띠크 오너, 디스트리뷰터 등 패션 리테일러 들을 비롯하여, 패션업계 관련 매체 및 인플루언서들이며, 미국을 비롯한 호주, 캐나다, 일본, 이태리, 독일, 영국, 중국 등 전 세계 85개국에서 방문하고 있다.

 

‘프로젝트(PROJECT)’ 남성패션박람회는 미주 최대의 남성 패션 전문 박람회로, 시즌별로 뉴욕(1월/7월)과 라스베가스(2월/8월)에서 각각 연2회 개최되고 있다. 컨템포러리 남성 디자이너 컬렉션, 스포츠웨어, 스트릿웨어, 프리미엄 데님 및 남성 패션잡화 등 남성 패션 전반에 걸친 품목들이 전시가 되는 본 박람회는 주최측의 엄격한 사전 심사를 통해 선별된 브랜드들이 참가하여 최신 트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미국은 고용 호조 등에 힘입어 견고한 경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소비 지출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뉴욕은 2018 세계 패션도시 Top 63 중 1위로, 로스앤젤레스는 3위에 오를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큰 패션 시장이다.

 

시장세분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소량다품종화 되어있는 글로벌 중.고가 패션시장에서 “Made In Korea” 한국 패션 브랜드들은 고급 디자인과 좋은 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납품할 수 있는 기반을 통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글로벌 패션 바이어들에게 한국 패션 제품들은 집중 부각되고 있다.

 

이는 지난 8월 라스베가스PROJECT전시(31개 한국 브랜드 참가) 와 9월 뉴욕 COTERIE(57개 한국 브랜드참가)에 참가했던 국내 브랜드들이 최고의 사업 성과와 실적을 달성함으로써 이러한 경쟁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