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패션 장학생 브랜드 팩토리 투어 진행
“도프제이슨 가죽 의류 제작 과정 경험”

발행 2022년 11월 25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사진=무신사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차세대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무신사 패션 장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무신사는 지난달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패션 브랜드 창업을 위한 다양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실무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패션 장학생이 직접 의류 제작 프로세스를 생생하게 경험하는 기회로 마련됐다.

 

공장 투어는 가죽 전문 브랜드 ‘도프제이슨’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도프제이슨과 도프셉을 전개하는 신윤철 리브어레가시 대표는 패션 장학생의 일일 멘토가 되어 창업 스토리부터 브랜딩 전략, 시장 분석, 상품 유통 방법까지 다양한 브랜드 운영 비결을 공유했다.

 

특히 도프제이슨은 고객에게 최상의 컨디션으로 제품을 전달하기 위해 가죽의 종류와 원산지에 따라 최적의 환경을 찾아 케어하는레더 케어 시스템을 적용한 물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무신사는 패션 장학생 2기로 개인 장학생 12, 2인 팀 장학생 8명을 선발해 총 5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현재 패션 장학생들은 전원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인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 입주한 상태로 내년 2월까지 실제 패션 브랜드 출시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