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패션 M&A 초유의 사태, ‘코치의 마이클 코어스 인수, 법정에 선다’
미국의 대표적 핸드백 브랜드 코치와 마이클 코어스로 대표되는 태피스트리의 카프리홀딩스 인수가 반독점 경쟁을 단속하는 연방거래위원회(FTC)의 반대로 법정으로 가게 됐다.‘가까이유니언즈’, 반팔·반바지 키운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엠퍼러웍스(대표 한대황)의 남성 캐주얼 ‘가까이유니언즈’가 반팔, 반바지 상품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기자의 창] 일본 시장 진출, 지금이 적기
최근 일본 시장에서 한국 패션을 향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브랜드들이 일본 내 유명 상권이나 주요 백화점에 매장을 열거나 현지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는 소식이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으며, 일부는 기대 이상의 매출과 이슈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오드스튜디오’ 4월 누적 매출 120% 성장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오드스튜디오(대표 박민혁)의 유니섹스 캐주얼 ‘오드스튜디오’가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올해 4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120% 신장했다.리플레인, 라이브 커머스 적극 전개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니트 전문 여성복 ‘리플레인’을 전개 중인 플레인스튜디오(대표 정종우, 김정은)가 라이브커머스를 활발히 진행한다.'W컨셉' 인기상품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4월 26일 기준, 지난 한 주간 W컨셉에서는 의류보다 신발 판매가 활발했다.글로벌 명품 판매 ‘엔화 약세 등에 업은 일본 초강세’
엔화 약세를 등에 업은 일본 명품 시장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초강세 시장으로 부상했다. 1분기 실적을 마감한 주요 명품 브랜드의 일본 매출 실적은 LVMH 그룹이 34%, 프라다가 46% 상승했다.[김문선] 근로자의 날 인사관리
안녕하세요, 김문선 노무사입니다.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은 1963년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법률 제1326호)에 따라 3월 10일을 노동절 대신 제정되었는데, 1994년부터 세계적으로 5월 1일을 노동절로 기념하고 있어,‘젠사이’, 적중률 향상 주력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레체(대표 맹창영)의 남성 캐주얼 ‘젠사이’가 적중률 향상에 주력한다.송지오, 플래그십스토어 ‘갤러리 느와’ 개장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송지오인터내셔널(대표 송재우)이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의 플래그십스토어 ‘갤러리 느와(GALERIE NOIR)’를 이달 4일 서울 도산공원 근처에 오픈했다.봄바람 타고 온 트레일 러닝 붐...스포츠 스니커즈 개발 경쟁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봄 시즌 트레일 러닝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스포츠 스니커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리세일 제품 사는 것이 패스트 패션보다 2배 더 저렴"
프랑스 럭셔리 패션 리세일러 베스티에르 콜렉티브(Vestiaire Collective)가 리세일 플랫폼을 통해 패션 제품을 사는 것이 사용 횟수 기준으로는 3배 저렴하다는 데이터를 제시했다. 감정보다는 합리적인 주장을 통한 패스트 패션 퇴치 캠페인의 일환이다.국내 디자이너, 글로벌 브랜드 협업 증가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향한 글로벌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늘고 있다.위비스, 온라인몰 개편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위비스(회장 도상현)가 오는 6월 자사 통합 온라인몰 ‘위비스몰’을 개편한다. 리뉴얼 및 AI 솔루션 도입이 핵심이다.헤드, 테니스 이어 피클볼 “뉴 라켓 시장 선도”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테니스에 이어 파델, 피크볼 등 ‘뉴 라켓 스포츠’ 시장 선도에 나섰다.[유미애] 조직의 슈퍼맨, 팀장의 무게
DBR 4월(No. 391)호를 보다가 ‘아프니까 중간관리자’라는 표현을 보게 되었다. 왠지 알 수 없는 짠함이 느껴지면서 몇 년 전 면담을 한 팀장과의 대화가 떠올랐다. 팀의 성과를 이야기하면서 팀장을 처음 해보는 본인 때문에 자신의 팀 성과가 낮은 것이라면서 한숨지었다.‘아더에러’, 일본 직진출… 글로벌 사업 확장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파이브스페이스(대표 오승한)의 ‘아더에러’가 일본 시장에 직진출한다.에이피알, 뷰티 ‘메디큐브’로 글로벌 영토 확장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이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로 글로벌 영토를 확장해 가고 있다. 연초 태국과 카타르, 지난달에는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몰도바, 몽골, 멕시코 등 각국 현지 업체들과 총판 혹은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젝시믹스, 런닝 컬렉션 런칭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젝시믹스(XEXYMIX)’가 러닝 컬렉션을 출시했다.페어라이어, SPOTV ‘스윙 클래스’ 의상 협찬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씨에프디에이(대표 윤지나, 윤지현)의 프리미엄 골프웨어 ‘페어라이어’가 스포티비 골프앤헬스(SPOTV Golf & Health)의 신규 골프 레슨 프로그램 ‘스윙 클래스(SWING CLASS)’ 의상 협찬에 나선다.해양 아웃도어 ‘세일레이싱’ 본격 출항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더오션스굿(대표 박정훈)이 스웨덴 프리미엄 해양 아웃도어 ‘세일레이싱(SAIL RACING)’의 유통을 시작했다.라이크라, 킹핀스 암스테르담에서 새로운 ‘데님 맞춤형 핏 솔루션’ 출시
지속 가능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라이크라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지난 2일 킹핀스 암스테르담(Kingpins Amsterdam)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스트레치 데님을 위한 혁명적이고 새로운 쉐이핑 제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전 세계 ‘K-패션’ 브랜드 상표 도용 1100건 이상… 글로벌 진출 발목 잡힐라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전 세계에서 ‘K-브랜드’ 상표권을 무단 도용해 선점한 것으로 의심되는 피해 사례가 1,100건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한성에프아이, 조직개편 마무리 짓고 새 도약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가 조직개편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